SSG닷컴이 내부시스템인 '파트너 오피스'를 개편해 SSG닷컴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SSG닷컴은 입점한 판매자들이 상품을 등록하거나 고객 문의를 처리하는데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를 재단장했다고 19일 밝혔다.
▲ SSG닷컴이 내부 시스템인 '파트너 오피스'를 개편해 SSG닷컴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19일 밝혔다. |
SSG닷컴은 “평소 판매자들이 사이트를 이용하며 겪었던 불편한 점들과 개선 요청 사항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이번 재단장을 통해 특히 가독성과 사용성을 대폭 높였다.
SSG닷컴은 '봐야 할 메뉴가 너무 많았다'는 판매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매출 현황과 클레임 현황, 미답변 문의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재구성했다.
또 판매자들이 쇼핑몰 안에서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을 간소화해 업무효율을 높였다. 상품 상세정보를 작성할 때 기본 템플릿과 접속기기별로 최적화된 미리보기도 제공한다.
글 편집기 기능도 이미지 편집은 물론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내려놓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을 적용해 편리하게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이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여러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이 뒷받침돼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윈-윈’할 수 있는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