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의 이미지를 새롭게 바꿨다.

현대건설은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상징(BI)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이미지 한글만 쓴다

▲ 새로운 힐스테이트 이미지가 활용된 아파트 외벽.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우선 한글과 영문을 함께 쓰고 있던 힐스테이트 글자를 한글로 통일했다.

글자 크기도 기존보다 150% 확대해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힐스테이를 상징하는 와인색도 음영(그라데이션)을 없애고 단색으로 바꿔 통일감을 높였다.

현대건설은 소비자들이 아파트 단지 외벽을 통해 이번 브랜드 이미지 변화를 가장 크게 느낄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건설은 아파트 외벽에 영문 '힐스테이트(Hillstate)'로 표기되던 브랜드명을 한글로 바꿔 표기하고 그 밑에 현대건설 로고도 함께 넣기로 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철학도 기존 ‘탁월함’에서 ‘라이프 스타일 리더(Life-Style Leader)’로 새롭게 바꿨다.

현대건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설사이자 아파트 브랜드로서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리더로서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브랜드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주거공간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규정하고 △세련된 삶(Stylish Life) △다채로운 삶(Various Life) △편안한 삶(Comfortable Life) 등을 고객에게 전달할 3대 가치로 내세웠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가 출범한 지 13년이 흐른 상황에서 브랜드 이미지 리뉴얼에 나섰다”며 “힐스테이트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