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쏘나타가 사전계약 대수 1만 대를 넘어섰다. 

현대차는 11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을 접수한 결과 닷새 만인 15일까지 1만203대가 계약됐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 새 쏘나타, 사전계약 5일 만에 1만 대 넘어서

▲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하루 2천 대씩 계약된 셈이다. 지난해 기존 쏘나타의 한 달 평균 판매대수가 5487대였는데 5일 만에 그 2배를 계약했다. 

회사 측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세계적 인기로 국내 중형세단 수요가 최근 5년 동안 20% 감소한 상황에서 달성한 실적인 만큼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개인고객과 젊은 세대 비중이 기존 모델보다 대폭 늘었다. 

5일 동안 접수된 사전계약 고객층을 보면 개인고객 비중은 48.9%로 5년 전 같은 기간 접수된 7세대 쏘나타(LF)의 38%보다 10.9%포인트 높아졌다.

개인고객 가운데 20대 비중도 14%로 7세대 쏘나타(5.3%)의 3배 가까운 수준으로 증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강화한 첨단기술, 혁신적 디자인 등이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며 "완전히 새로운 상품성을 갖추고도 가격이 합리적으로 책정돼 고객들의 빠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형 쏘나타는 21일 공식 출시되며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을 기준으로 2346만∼3339만 원 범위에서 책정된다. 

가장 낮은 트림(세부사양 등에 따라 나뉘는 일종의 등급)인 스마트의 판매가격은 2346만 원으로 기존 쏘나타 뉴 라이즈의 가장 낮은 트림(스타일) 2219만 원보다 127만 원 비싸다.

이 가격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주행 안전장치가 포함됐다. 전자식 변속버튼(SBW)과 전동식 주차 브레이크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