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곧 출시할 신형 쏘나타에 새 플랫폼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13일 차량의 기본 성능을 대폭 높여주는 ‘3세대 플랫폼’을 21일 출시할 신형 쏘나타에 처음 적용했다고 밝혔다.
3세대 플랫폼은 △안전성능 △연료 소비효율 △동력성능 △주행성능 △디자인 혁신 △에어로다이내믹 등 차량 전반의 성능을 크게 높여준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플랫폼은 서스펜션과 파워트레인(엔진과 변속기 등 동력전달계) 배치부터 중량 배분과 무게 중심 등 자동차의 핵심요소들을 결정한다. 주행성능과 연비, 승차감, 안전성, 내부공간, 디자인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현대차는 3세대 플랫폼의 개발 초기부터 이를 적용할 차종의 콘셉트와 디자인, 제원 확장성을 고려했다. 품질 편차를 발생시키는 요인은 선행 단계부터 원천적으로 제거했다.
무게 중심을 낮춘 설계로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으며 다중골격 구조 엔진룸과 초고장력강 및 핫스탬핑 공법 확대 적용 등으로 경량화뿐 아니라 충돌 안전도까지 크게 높였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3세대 플랫폼은 신형 쏘나타를 비롯해 앞으로 나올 현대차의 신차에 계속 적용된다.
파예즈 라만 현대차 아키텍처 담당 상무는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는 첨단 기능과 함께 자동차가 지녀야 할 기본적 성능이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올라간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라며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운전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현대차는 13일 차량의 기본 성능을 대폭 높여주는 ‘3세대 플랫폼’을 21일 출시할 신형 쏘나타에 처음 적용했다고 밝혔다.
▲ 현대자동차의 3세대 플랫폼.
3세대 플랫폼은 △안전성능 △연료 소비효율 △동력성능 △주행성능 △디자인 혁신 △에어로다이내믹 등 차량 전반의 성능을 크게 높여준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플랫폼은 서스펜션과 파워트레인(엔진과 변속기 등 동력전달계) 배치부터 중량 배분과 무게 중심 등 자동차의 핵심요소들을 결정한다. 주행성능과 연비, 승차감, 안전성, 내부공간, 디자인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현대차는 3세대 플랫폼의 개발 초기부터 이를 적용할 차종의 콘셉트와 디자인, 제원 확장성을 고려했다. 품질 편차를 발생시키는 요인은 선행 단계부터 원천적으로 제거했다.
무게 중심을 낮춘 설계로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으며 다중골격 구조 엔진룸과 초고장력강 및 핫스탬핑 공법 확대 적용 등으로 경량화뿐 아니라 충돌 안전도까지 크게 높였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3세대 플랫폼은 신형 쏘나타를 비롯해 앞으로 나올 현대차의 신차에 계속 적용된다.
파예즈 라만 현대차 아키텍처 담당 상무는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는 첨단 기능과 함께 자동차가 지녀야 할 기본적 성능이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올라간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라며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운전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