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생명이 '지속가능한 내일'을 목표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ESG경영 성과와 앞으로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그린라이프 2030’을 중장기 전략 목표로 삼았다.
이번 보고서에는 △환경보호와 친환경 경영 내재화 △사회적 책임 실천과 나눔 경영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중심으로 세부적 전략과제를 실천한 결과가 담겼다.
한화생명은 환경경영 부문에서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E-순환거버넌스) 자원순환 업무협약 체결, 환경부장관상 수상 등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했다고 소개했다.
사회공헌 부문에는 상생금융상품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출시와 장애인 고용 확대 등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이 담겼다.
한화생명은 ESG협의회 신설 등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한 활동도 소개했다.
보고서에는 정보보안 관리체계 인증(ISMS-P)과 정보보안 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 ISO/IEC 27001 인증 획득 등 정보 관리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활동성과도 담겼다.
한화생명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ESG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ESG기준원이 매년 실시하는 ESG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한화생명은 지난해 ESG경영 성과와 앞으로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 한화생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부문별 전략방향과 과제를 실천한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냈다고 5일 밝혔다.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그린라이프 2030’을 중장기 전략 목표로 삼았다.
이번 보고서에는 △환경보호와 친환경 경영 내재화 △사회적 책임 실천과 나눔 경영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중심으로 세부적 전략과제를 실천한 결과가 담겼다.
한화생명은 환경경영 부문에서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E-순환거버넌스) 자원순환 업무협약 체결, 환경부장관상 수상 등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했다고 소개했다.
사회공헌 부문에는 상생금융상품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출시와 장애인 고용 확대 등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이 담겼다.
한화생명은 ESG협의회 신설 등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한 활동도 소개했다.
보고서에는 정보보안 관리체계 인증(ISMS-P)과 정보보안 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 ISO/IEC 27001 인증 획득 등 정보 관리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활동성과도 담겼다.
한화생명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ESG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ESG기준원이 매년 실시하는 ESG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