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이 3분기 유무선 통신을 중심으로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신사업에서도 성장을 이어갔다.
SK텔레콤은 2022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조3434억 원, 영업이익 4656억 원, 순이익 2456억 원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2021년 3분기보다 매출은 3%, 영업이익은 18.5% 증가했다. 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되면서 66.7% 감소했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3조1226억 원, 영업이익 3887억 원, 순이익 3051억 원을 냈다. 2021년 3분기보다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21.5% 늘었고 순이익은 하나카드 지분 매각에 따른 일회성 이익으로 92.6% 증가했다.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 대비 각각 1.9%, 1.4% 성장한 1조442억 원, 797억 원을 달성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TV(IPTV) 순증 1위를 유지하며 가입자 규모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콘텐츠 수급이 개선되며 콘텐츠 매출도 증가했다.
SK텔레콤의 3분기 말 기준 5G 가입자는 1247만 명으로 전체 무선 가입자의 53%를 차지했다. 자회사 SK브로드밴드는 3분기 말 기준 925만 명의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했다.
미디어 사업 매출은 지난해 3분기 대비 20.6% 증가한 3956억 원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은 지난해 3분기보다 8.9% 성장한 매출 3785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게임, 금융, 미디어 산업의 수요 증가에 따라 클라우드 매출은 2021년 3분기 대비 90.2% 늘었고 트래픽 증가의 영향으로 데이터센터 매출은 31.3% 증가했다.
에이아이버스(AIVERSE) 사업도 ‘T우주’와 ‘이프랜드’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2022년 3분기 구독 사업의 총 상품 판매액(GMV)은 1500억 원을 기록해 3개 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에 따라 연초 목표로 제시했던 2022년 총 상품 판매액 5500억 원 달성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프랜드는 3분기 기준 누적 사용자수가 1280만 명 이상으로 급증했다. 글로벌 진출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도 지속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2022년 3분기 배당금을 1, 2분기와 동일한 주당 830원으로 확정했다.
SK텔레콤은 대내외 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EBITDA(법인세 이자 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CAPEX(설비투자)’의 30~40% 수준을 연간배당재원으로 설정해 분기 배당을 지속하고 있다.
김진원 SK텔레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유무선 사업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신성장 사업에서도 본격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견조한 실적을 토대로 주주 가치 제고와 AI컴퍼니(인공지능 기업)로 혁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SK텔레콤은 2022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조3434억 원, 영업이익 4656억 원, 순이익 2456억 원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 SK텔레콤이 2022년 3분기 유무선 통신을 중심으로 신사업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호실적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2021년 3분기보다 매출은 3%, 영업이익은 18.5% 증가했다. 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되면서 66.7% 감소했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3조1226억 원, 영업이익 3887억 원, 순이익 3051억 원을 냈다. 2021년 3분기보다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21.5% 늘었고 순이익은 하나카드 지분 매각에 따른 일회성 이익으로 92.6% 증가했다.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 대비 각각 1.9%, 1.4% 성장한 1조442억 원, 797억 원을 달성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TV(IPTV) 순증 1위를 유지하며 가입자 규모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콘텐츠 수급이 개선되며 콘텐츠 매출도 증가했다.
SK텔레콤의 3분기 말 기준 5G 가입자는 1247만 명으로 전체 무선 가입자의 53%를 차지했다. 자회사 SK브로드밴드는 3분기 말 기준 925만 명의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했다.
미디어 사업 매출은 지난해 3분기 대비 20.6% 증가한 3956억 원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은 지난해 3분기보다 8.9% 성장한 매출 3785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게임, 금융, 미디어 산업의 수요 증가에 따라 클라우드 매출은 2021년 3분기 대비 90.2% 늘었고 트래픽 증가의 영향으로 데이터센터 매출은 31.3% 증가했다.
에이아이버스(AIVERSE) 사업도 ‘T우주’와 ‘이프랜드’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2022년 3분기 구독 사업의 총 상품 판매액(GMV)은 1500억 원을 기록해 3개 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에 따라 연초 목표로 제시했던 2022년 총 상품 판매액 5500억 원 달성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프랜드는 3분기 기준 누적 사용자수가 1280만 명 이상으로 급증했다. 글로벌 진출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도 지속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2022년 3분기 배당금을 1, 2분기와 동일한 주당 830원으로 확정했다.
SK텔레콤은 대내외 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EBITDA(법인세 이자 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CAPEX(설비투자)’의 30~40% 수준을 연간배당재원으로 설정해 분기 배당을 지속하고 있다.
김진원 SK텔레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유무선 사업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신성장 사업에서도 본격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견조한 실적을 토대로 주주 가치 제고와 AI컴퍼니(인공지능 기업)로 혁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