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주식 매수에 신중해야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해외사업 진출을 위해 판매관리비용 지출이 늘어난 탓에 3분기에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경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8일 클리오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17일 클리오 주가는 1만9천 원에 장을 마쳤다.
한 연구원은 18일 “클리오가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 올해 3분기에 인력 충원과 광고비용 등 판매관리비용 지출을 늘려 3분기 영업손실을 볼 것”이라고 내다봤다.
클리오는 2018년 3분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인건비로 56억 원, 광고비 43억 원을 투자한다. 2017년 같은 기간보다 인건비는 19%, 광고비는 46.9% 늘어난 것이다.
클리오가 판매관리비용을 늘린 이유로 중국의 온라인부문에서 성과를 내기위한 것이라고 파악됐다.
한 연구원은 “클리오의 실적 부진이 시장의 예상보다 길어지고 있다”며 “클리오는 앞으로도 해외 진출을 위해 마케팅비용 지출을 늘릴 것”이라고 바라봤다.
클리오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81억 원, 영업손실 1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2017년 3분기보다 매출은 2.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해외사업 진출을 위해 판매관리비용 지출이 늘어난 탓에 3분기에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됐다.
▲ 한현옥 클리오 대표이사.
한경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8일 클리오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17일 클리오 주가는 1만9천 원에 장을 마쳤다.
한 연구원은 18일 “클리오가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 올해 3분기에 인력 충원과 광고비용 등 판매관리비용 지출을 늘려 3분기 영업손실을 볼 것”이라고 내다봤다.
클리오는 2018년 3분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인건비로 56억 원, 광고비 43억 원을 투자한다. 2017년 같은 기간보다 인건비는 19%, 광고비는 46.9% 늘어난 것이다.
클리오가 판매관리비용을 늘린 이유로 중국의 온라인부문에서 성과를 내기위한 것이라고 파악됐다.
한 연구원은 “클리오의 실적 부진이 시장의 예상보다 길어지고 있다”며 “클리오는 앞으로도 해외 진출을 위해 마케팅비용 지출을 늘릴 것”이라고 바라봤다.
클리오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81억 원, 영업손실 1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2017년 3분기보다 매출은 2.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