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한화시스템, 유럽 저궤도 위성통신업체와 한국 서비스 위한 계약 맺어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3-11-24 16:18: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시스템이 국내에서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사업에 나선다. 

한화시스템 유럽의 저궤도 위성통신 업체인 '유텔셋 원웹'과 국내 서비스 개시를 위한 유통·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유럽 저궤도 위성통신업체와 한국 서비스 위한 계약 맺어
▲ '한화시스템이 국내에서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를 추진한다. 사진은 저궤도 위성통신 네트워크' 가상도 <한화시스템>

유텔셋 원앱은 지난 9월 유텔셋과 원웹이 합병해 새로 출범한 업체로 스타링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페이스X처럼 민간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구 저궤도에 634개의 통신 위성을 띄워 올해 말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계약을 통해 유텔셋 원웹의 저궤도 통신망을 활용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우선 정부로부터 사업 허가 성격의 '국경 간 공급 협정 승인'을 얻기 위한 수순을 밟는다. 해외 위성망을 사용할 때는 국가 안보 위협 요소가 발생할 수 있어 정부로부터 국경 간 공급 승인을 받아야 한다.

한화시스템은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격오지와 해상, 공중 등에서 '위성통신 안테나'를 달아 저궤도 위성으로부터 24시간 안정적인 우주 인터넷 서비스를 받도록 하는 기업간거래(B2B) 위성통신 서비스 공급을 추진한다.

또 비상시 우리 군이 민간 우주 인터넷 네트워크를 쓰는 '상용 저궤도 위성 기반 통신체계' 사업 참여도 준비하고 있다.

김정호 한화시스템 항공·우주 부문 사업 대표는 "한화시스템의 우주 인터넷 서비스는 인프라가 열악한 도서·산간과 재난 재해와 지정학적 위기 등 긴급한 상황에서 원활한 통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삼성 체코에 전기차배터리 공장 건설" 외신 보도, 삼성SDI "여러 곳 검토 중"
포스코노조 조합원 투표로 파업 포함 쟁의권 확보, 72% 찬성으로 가결
[국제플라스틱협약]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선언, 한정애 “강력한 협약 필요”
[오늘의 주목주] ‘조선 기대감’ HD한국조선해양 7% 상승, 루닛 22% 올라
[국제플라스틱협약] 세계자연기금 4가지 ‘핵심 조치’ 촉구, “유해물질 퇴출”
일본 대표 게임사 '반다이남코'의 이중고, 중국 텐센트엔 반사수혜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1%대 올라 2530선, 코스닥도 5거래일 만에 상승 마감
민주당 이재명 무죄 판결에 일제히 환영, 전현희 “사필귀정, 끝까지 이겨낼 것”
'노스볼트 파산위기'에 엘앤에프도 타격, 최수안 수요처 다변화 전략 차질 불가피
삼성그룹에 고조되는 위기감, 삼성물산 향한 '인사 바람'도 심상치 않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