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특징주

세아그룹주 장중 급등,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와 협상에 힘받아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3-02-27 11:27: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세아그룹주 주가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항공우주 회사 스페이스X와 납품 협상을 하고 있다는 소식이 매수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스페이스X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개전 당시 우크라이나 인터넷 망을 지원하기도 했다.
 
세아그룹주 장중 급등,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와 협상에 힘받아
▲ 세아그룹주 주가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오전 11시20분 코스피시장에서 세아베스틸지주 주식은 전날보다 29.83%(5480원) 오른 2만3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세아특수강(24.20%)과 세아홀딩스(13.71%) 등의 종목 주가도 다른 종목들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오르고 있다.

같은 시각 코스피지수는 0.98%(23.64포인트) 내린 2399.97을 기록하고 있다.

세아그룹 계열사인 세아창원특수강이 스페이스X에 특수합금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기 위한 협상 단계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세아창원특수강 주식은 세아그룹 중간지주사인 세아베스틸지주가 100% 보유하고 있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국제플라스틱협약]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선언, 한정애 “강력한 협약 필요”
[오늘의 주목주] ‘조선 기대감’ HD한국조선해양 7% 상승, 루닛 22% 올라
[국제플라스틱협약] 세계자연기금 4가지 ‘핵심 조치’ 촉구, “유해물질 퇴출”
일본 대표 게임사 '반다이남코'의 이중고, 중국 텐센트엔 반사수혜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1%대 올라 2530선, 코스닥도 5거래일 만에 상승 마감
민주당 이재명 무죄 판결에 일제히 환영, 전현희 “사필귀정, 끝까지 이겨낼 것”
'노스볼트 파산위기'에 엘앤에프도 타격, 최수안 수요처 다변화 전략 차질 불가피
삼성그룹에 고조되는 위기감, 삼성물산 향한 '인사 바람'도 심상치 않다
LG화학 손지웅 바이오 적자에도 투자 속도, '한미약품 DNA' 성과 보인다
KGM·르노코리아 내년 하이브리드·전기차 프로젝트 본격 가동, 내수 장악 현대·기아에 ..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