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글로비스가 오는 2030년까지 9조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고 이를 통해 매출 40조 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정했다.

물류 인프라∙선박 등 핵심 자산에 역대 최대 규모 투자를 단행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후 배터리 재활용, 스마트 물류 솔루션 등 신성장동력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현대글로비스 "2030년 매출 40조 이상 달성, 배터리 재활용 포함 9조 투자"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현대글로비스는 28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2024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신사업을 포함한 중장기 사업 전략 및 주주환원 확대 정책을 발표했다.

현대글로비스가 인베스터데이를 개최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현대글로비스는 2030년 매출 40조 원 이상, 영업이익률 7% 수준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9조 원 이상의 투자를 집행해 자산 기반의 안정적 성장을 이뤄갈 계획을 세웠다. 

투자액은 해운 30%, 유통 11% 등 기존 물류 사업에 36%를 투입한다. 나머지 23%는 신사업 확대 등을 위한 전략투자에 쓴다.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는 "기존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동시에 연평균 1조3천억 원가량의 핵심 자산 투자로 지속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전략적 필요에 따라 인수합병 방식의 성장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기업 정체성을 물류의 '연결'에서 물류의 '완결'로 보다 주체적이고 광범위하게 전환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이를 위한 성장 전략으로 △자동차 공급망 관리(SCM) 솔루션 지위 강화 △글로벌 E2E(End-to-End) 솔루션 전략 사업화 △톱티어(일류) 해운 경쟁력 강화 △스마트 물류 솔루션 사업화 및 체질 강화 △친환경 전략소재 자원순환체계(클로즈드 루프) 구축 등 5가지를 제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날 인베스터 데이에서 주주친화 정책도 제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3개년 동안 신규 배당정책을 적용하기로 했다. 중장기 성장전략의 성공과 안정적 이익의 확보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된 정책 변경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배당정책이 기존 '전년도 주당배당금(DPS)의 5~50% 상향'에서 '전년 대비 배당금 최소 5% 상향, 배당성향 최소 25%이상'으로 바뀐다.

현대글로비스는 배당성향 최소치인 25%를 가정해도 2027년 주당배당금이 2023년(6300원)과 비교해 100% 이상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1대1 무상증자도 실시된다. 무상증자를 통해 발행 주식 수량이 3750만 주에서 7500만 주로 늘어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다음달 15일이고, 신주는 8월2일 상장된다.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는 "사업적 성장과 주가 성장이 동반 상승할 수 있도록 현대글로비스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시장과 진솔하게 소통하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인베스터 데이를 마련했다"며 "2030년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해 회사 구성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이 같은 회사의 성장이 주주에게도 즉각적으로 이어지도록 시장과 투명한 소통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