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모비스가 2분기 완성차 생산량 확대와 전동화 물량 증가에 힘입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현대모비스는 2023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5조6849억 원, 영업이익 6638억 원을 거뒀다고 27일 공시했다. 2022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7.4%, 영업이익은 64.6% 늘었다.
 
현대모비스 2분기 매출 15조 넘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은 64% 증가

▲ 현대모비스가 27일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15조6849억 원을 거두면서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새로 썼다고 밝혔다. 사진은 현대모비스 미국 연구소.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분기 기준 사상 최대 규모다.
 
현대모비스는 “2분기 완성차 생산량 확대와 전동화 물량 증가,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비중 확대에 따른 핵심부품 공급 증가로 이 같은 실적을 거뒀다”며 “영업이익은 완성차 물량 증가와 A/S(애프터서비스)사업의 글로벌 수요 강세, 물류 운임 하락 등이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모듈과 핵심부품에서 1년 전보다 31.6% 증가한 12조9878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 가운데 전동화 부문 매출은 3조7436억 원에 달했다.

A/S부문은 북미와 인도 등의 수요 확대에 따라 매출 2조6971억 원을 거둬 지난해 2분기보다 10.6% 증가했다. 

글로벌 고객사가 대상인 논캡티브(비계열사) 수주도 증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상반기까지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글로벌 완성차로부터 모두 27억1천만 달러(약 3조5천억 원) 규모의 핵심부품을 수주했다. 올해 목표 수주 규모인 53억6천만 달러의 51% 수준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비용 상승분의 판매가격 반영 등 손익개선 활동과 함께 연구개발 투자, 시설 확충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