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L이앤씨가 경기 화성에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한다. 

DL이앤씨는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 개발지구 A56블록에 들어서는 지하 2층~지상 12층, 공동주택 800세대 규모의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DL이앤씨 경기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 기대

▲ DL이앤씨가 경기 화성에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한다. 사진은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 DL이앤씨 >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로 구성된다.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다. 

지난 1회차 분양에 437세대 분양을 마무리 해 DL이앤씨는 2회차 분양을 기존 일정보다 앞당겨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계획구역 7곳 가운데 마지막 남은 주거단지로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된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에 C2하우스 혁신설계와 스카이라운지, 키즈체육관 등 가족 중심적 커뮤니티를 적용한다. 

C2하우스는 안방과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기고 공간을 트거나 나누기가 가능한 가변형 구조를 적용해 고객 성향을 반영하는 특화설계를 뜻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위치한 곳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굵직한 교통망 호재가 예정돼 있다. 또한 신주거문화타운에 초·중·고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안전한 통학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서발고속철도(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앞으로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된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공원과 녹지 면적이 넓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갖춰져 있다. 특히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효제봉 자락에 위치해 사계절의 변화를 단지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신리천과 신리제2저수지, 왕배산3호공원 등도 인접해 다양한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더욱이 이웃한 용인지역에 420조 원 규모의 반도체 투자도 예정돼 있어 수요자들이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더욱 주목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2042년까지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710만㎡ 규모의 첨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하는 데 300조 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한 SK하이닉스도 용인시 원삼면 일대 448만㎡ 부지에 120조 원을 들여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를 진행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2월이다. 주택 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관계자는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를 품은 신주거문화타운에서 e편한세상 브랜드를 선점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며 "기존에 2회차 분양은 8월로 계획하고 있었지만 시장의 뜨거운 반응으로 1회차 분양이 빠르게 마무리되고 있어 2회차 일정을 기존보다 앞당기려 한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