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디지털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이 가상자산과 디지털보험을 연계한 고객경험 제공에 나선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5일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교보라플 크립토닷컴과 협업, 김영석 "가상자산 연결 통한 고객경험 혁신"

▲ 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플)이 크립토닷컴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수억 명이 이용하는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이다. ‘모든 지갑에 가상화폐를’이라는 비전을 내세우며 가상자산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이 관련 절차를 완료하고 정해진 활동 요건을 충족할 때 크립토닷컴 플랫폼 이용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받는 방식의 프로그램 제공을 검토한다.

교보라플이 운영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라플레이’ 리워드 포인트를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거나 크립토닷컴의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시스템 공동개발 등 여러 방향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라플레이는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미션에 참여하면 리워드 포인트가 적립된다. 고객은 적립된 포인트로 교보문고 도서를 구입하거나 보험료 납부, 기프티콘 구매 등 여러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크립토닷컴은 신뢰할 수 있고 규제를 준수하는 사용자 중심 플랫폼으로 디지털 자산 접근성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한국 인슈어테크 분야 선두 주자인 교보라이프플래닛과 파트너십으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새롭고 원활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는 “이번 협력은 디지털보험과 글로벌 가상자산을 연결한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차별화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 서비스 개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