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JYP엔터테인먼트가 3분기 주요 아티스트 활동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705억 원, 영업이익 484억 원을 냈다고 13일 공시했다. 2023년 3분기보다 매출은 22.1%, 영업이익은 10.4% 늘어난 것이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388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1.7% 증가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스트레이키즈와 트와이스, 데이식스 등 주요 아티스트 활동 성과가 반영되면서 부문별로 고른 성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음반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27% 증가한 545억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음원은 데이식스의 새 앨범과 예전 앨범이 음원 차트에서 선전하면서 86% 늘어난 분기 최대 매출인 31억 원을 냈다.
공연 매출은 221억 원으로 2023년 3분기보다 88% 증가했다. 스트레이키즈의 월드투어와 데이식스와 있지의 일본 팬미팅이 실적에 반영됐다.
MD에서도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인 502억 원을 올렸다. 주요 아티스트 팬미팅 및 트와이스 스타디움 공연 MD 매출이 반영되면서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58% 늘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기존 아티스트의 해외 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아티스트 유형을 다양화해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JYP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705억 원, 영업이익 484억 원을 냈다고 13일 공시했다. 2023년 3분기보다 매출은 22.1%, 영업이익은 10.4% 늘어난 것이다.
▲ JYP엔터테인먼트가 3분기 주요 아티스트 활동 재개와 라인업 다변화에 힘입어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새로 썼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388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1.7% 증가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스트레이키즈와 트와이스, 데이식스 등 주요 아티스트 활동 성과가 반영되면서 부문별로 고른 성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음반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27% 증가한 545억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음원은 데이식스의 새 앨범과 예전 앨범이 음원 차트에서 선전하면서 86% 늘어난 분기 최대 매출인 31억 원을 냈다.
공연 매출은 221억 원으로 2023년 3분기보다 88% 증가했다. 스트레이키즈의 월드투어와 데이식스와 있지의 일본 팬미팅이 실적에 반영됐다.
MD에서도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인 502억 원을 올렸다. 주요 아티스트 팬미팅 및 트와이스 스타디움 공연 MD 매출이 반영되면서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58% 늘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기존 아티스트의 해외 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아티스트 유형을 다양화해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