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주요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3분기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81억 원, 영업이익 750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10.9%, 영업이익은 160.5% 늘었다.
순이익은 516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3.8% 늘었다.
주요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매출 9772억 원, 영업이익 65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9.9%, 영업이익은 277.7% 늘었다.
순이익은 37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9.5% 증가했다.
국내와 중화권에서 매출은 감소했으나 코스알엑스 실적 편입 효과로 미주, 유럽, 중동 등 지역에서의 매출은 크게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내 사업 매출은 5345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6% 줄었다. 면세 채널을 제외한 국내 온라인 및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된 것으로 파악됐다.
국내 사업 영업이익은 48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1% 증가했다. 데일리뷰티 부문 및 프리미엄 제품 매출 비중이 확대됐으며 국내 생활용품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된 것으로 분석됐다.
해외 사업 매출은 4313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35.8% 늘었다. 서구권과 기타 아시아 지격 매출은 각각 142.1, 52.4% 증가했으나 중화권은 33.9% 감소했다.
미주 지역에서 주요 브랜드가 안정적 성장을 보였으며 자회사 코스알엑스 인수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됐다. 중화권 지역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정리 작업으로 전체 매출이 하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요 자회사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는 매출이 후퇴했다.
이니스프리는 3분기 매출 548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7.6% 줄었다. 면세 매출이 축소되며 전체 매출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됐다.
에뛰드는 3분기 매출 273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5% 후퇴했다. 오프라인 가두매장 축소 등 채널 재정비 작업이 진행되며 전체 매출이 축소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밖의 자회사인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은 매출이 증가했다.
에스쁘아는 3분기 매출 19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0% 늘었다. ‘비글로우 볼륨쿠션’을 출시하며 쿠션 점유율이 확대된 것으로 파악됐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3분기 매출 199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7.0% 증가했다. 탈색제와 염모제 등 신제품 출시로 뷰티숍 판매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설록의 3분기 매출은 21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 늘었다. 인천공항점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확대되며 전체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성장 잠재력이 큰 미국, 일본, 영국, 인도 등을 글로벌 거점 시장으로 설정해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동시에 중국 사업의 구조 재편과 경쟁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며 “더마, 선 케어, 헤어 케어와 같은 핵심 카테고리의 재설정 및 유통 채널의 최적화 등 집중해야 할 사업 영역의 재정의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81억 원, 영업이익 750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10.9%, 영업이익은 160.5% 늘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세 자릿 수 영업이익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516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3.8% 늘었다.
주요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매출 9772억 원, 영업이익 65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9.9%, 영업이익은 277.7% 늘었다.
순이익은 37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9.5% 증가했다.
국내와 중화권에서 매출은 감소했으나 코스알엑스 실적 편입 효과로 미주, 유럽, 중동 등 지역에서의 매출은 크게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내 사업 매출은 5345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6% 줄었다. 면세 채널을 제외한 국내 온라인 및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된 것으로 파악됐다.
국내 사업 영업이익은 48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1% 증가했다. 데일리뷰티 부문 및 프리미엄 제품 매출 비중이 확대됐으며 국내 생활용품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된 것으로 분석됐다.
해외 사업 매출은 4313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35.8% 늘었다. 서구권과 기타 아시아 지격 매출은 각각 142.1, 52.4% 증가했으나 중화권은 33.9% 감소했다.
미주 지역에서 주요 브랜드가 안정적 성장을 보였으며 자회사 코스알엑스 인수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됐다. 중화권 지역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정리 작업으로 전체 매출이 하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요 자회사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는 매출이 후퇴했다.
이니스프리는 3분기 매출 548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7.6% 줄었다. 면세 매출이 축소되며 전체 매출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됐다.
에뛰드는 3분기 매출 273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5% 후퇴했다. 오프라인 가두매장 축소 등 채널 재정비 작업이 진행되며 전체 매출이 축소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밖의 자회사인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은 매출이 증가했다.
에스쁘아는 3분기 매출 19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0% 늘었다. ‘비글로우 볼륨쿠션’을 출시하며 쿠션 점유율이 확대된 것으로 파악됐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3분기 매출 199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7.0% 증가했다. 탈색제와 염모제 등 신제품 출시로 뷰티숍 판매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설록의 3분기 매출은 21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 늘었다. 인천공항점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확대되며 전체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성장 잠재력이 큰 미국, 일본, 영국, 인도 등을 글로벌 거점 시장으로 설정해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동시에 중국 사업의 구조 재편과 경쟁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며 “더마, 선 케어, 헤어 케어와 같은 핵심 카테고리의 재설정 및 유통 채널의 최적화 등 집중해야 할 사업 영역의 재정의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