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사내 이메일을 통해 임직원에 ‘2025년 경영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사장은 메시지를 통해 2025년을 ‘사업 확대의 대전환기’로 지목하며 폴더블 기술, 8.6세대 IT용 올레드(OLED) 기술 확보, IT와 전장(자동차용 전자장치) 사업 확대 등을 달성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그는 무역장벽이 높아지고 경기회복이 늦어지고 있으며, 경쟁이 심화돼 불확실성 역시 가장 큰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올해 경영 키워드로 ‘신속하고 완벽한 실행력(Action)’, ‘고객 가치의 최우선(Customer)’, ‘차별화된 기술 확보(Excellence)’를 의미하는 A.C.E를 제시했다.
그는 차별화된 기술 확보와 관련해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성능과 제조 경쟁력으로 경쟁사들이 쉽게 따라오지 못할 진입 장벽을 만들어야 한다”며 “기존 제품에 밸류업이 가능한 신기술을 발굴하고, 시장이 원하는 시점에 상품화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했다.
고객가치 최우선과 관련해 그는 “고객 가치와 일치하는 기술로 리더십을 확보하고 모든 부서가 시장과 기술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치열하게 토론해 고객도 찾지 못한 수요를 발굴해 먼저 제안하는 것”이라고 했다.
실행력과 관련해서는 “앞선 두 가지 키워드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수평적 소통과 협업,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리더들이 앞장서 성장형 조직문화를 체질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기술로 시작해, 고객으로 이어지고, 실행으로 완성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가 조화롭고 지혜롭게 어려움을 극복하며 한 단계 성장하는 2025년을 만들자”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
이 사장은 메시지를 통해 2025년을 ‘사업 확대의 대전환기’로 지목하며 폴더블 기술, 8.6세대 IT용 올레드(OLED) 기술 확보, IT와 전장(자동차용 전자장치) 사업 확대 등을 달성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삼성디스플레이>
그는 무역장벽이 높아지고 경기회복이 늦어지고 있으며, 경쟁이 심화돼 불확실성 역시 가장 큰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올해 경영 키워드로 ‘신속하고 완벽한 실행력(Action)’, ‘고객 가치의 최우선(Customer)’, ‘차별화된 기술 확보(Excellence)’를 의미하는 A.C.E를 제시했다.
그는 차별화된 기술 확보와 관련해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성능과 제조 경쟁력으로 경쟁사들이 쉽게 따라오지 못할 진입 장벽을 만들어야 한다”며 “기존 제품에 밸류업이 가능한 신기술을 발굴하고, 시장이 원하는 시점에 상품화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했다.
고객가치 최우선과 관련해 그는 “고객 가치와 일치하는 기술로 리더십을 확보하고 모든 부서가 시장과 기술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치열하게 토론해 고객도 찾지 못한 수요를 발굴해 먼저 제안하는 것”이라고 했다.
실행력과 관련해서는 “앞선 두 가지 키워드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수평적 소통과 협업,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리더들이 앞장서 성장형 조직문화를 체질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기술로 시작해, 고객으로 이어지고, 실행으로 완성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가 조화롭고 지혜롭게 어려움을 극복하며 한 단계 성장하는 2025년을 만들자”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