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5인조 그룹 뉴진스를 새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4일 뉴진스가 앞으로 1년 동안 현대백화점면세점 전속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TV광고와 디지털사이니지 등 옥외 광고를 비롯한 온라인 광고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뉴진스를 광고모델로 선정한 것을 놓고 “새로운 소비와 경험에 민감한 MZ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결과다”며 “화제성과 인지도뿐 아니라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닌 트렌디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잘 대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뉴진스는 데뷔 1년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K팝 대표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온라인에서 수많은 밈(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모방 동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글로벌 MZ세대를 비롯한 모든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뷰티 멤버십 ‘H.COS Club’ 회원 가운데 절반 이상이 2030세대라는 점도 뉴진스를 광고모델로 발탁하는 데 감안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하반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단체 관광을 허용하면서 인천공항면세점 실적 확대 및 항공 여객수 회복 등 여러 요인에 힘입어 3분기부터 흑자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앞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도 선보이기로 했다.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매장에 선제적으로 적용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차별화한 서비스와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남희헌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4일 뉴진스가 앞으로 1년 동안 현대백화점면세점 전속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TV광고와 디지털사이니지 등 옥외 광고를 비롯한 온라인 광고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5인조 그룹 뉴진스(사진)을 새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뉴진스를 광고모델로 선정한 것을 놓고 “새로운 소비와 경험에 민감한 MZ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결과다”며 “화제성과 인지도뿐 아니라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닌 트렌디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잘 대변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뉴진스는 데뷔 1년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K팝 대표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온라인에서 수많은 밈(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모방 동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글로벌 MZ세대를 비롯한 모든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뷰티 멤버십 ‘H.COS Club’ 회원 가운데 절반 이상이 2030세대라는 점도 뉴진스를 광고모델로 발탁하는 데 감안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하반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단체 관광을 허용하면서 인천공항면세점 실적 확대 및 항공 여객수 회복 등 여러 요인에 힘입어 3분기부터 흑자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앞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도 선보이기로 했다.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매장에 선제적으로 적용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차별화한 서비스와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