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케데헌에 등장한 컵라면 나와, 농심 신라면 3종 한정 출시 

▲ (왼쪽부터) 햄버거컵, 슈퍼스타컵, 스파이시퀸컵 등 농심 신라면 신제품 3종 이미지. <농심>

[비즈니스포스트] 농심이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에 등장한 컵라면을 실제로 내놓는다.

농심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에서 등장하는 컵라면을 현실로 구현한 ‘신라면 햄버거컵’, ‘신라면 슈퍼스타컵’, ‘신라면 스파이시퀸컵’ 등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들 신제품은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10일부터 판매한다. 기존에 맛볼 수 없던 독특한 풍미부터 신라면의 정통성을 살린 맛까지 소비자 취향과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다.

신라면 햄버거컵은 햄버거 대표 재료인 체더치즈, 토마토, 볶음양파, 파프리카, 치폴레로 양식 느낌의 매콤함과 달콤함을 구현하고, 훈연 소고기 패티 맛을 더해 햄버거 특유의 풍미를 라면에 어울리게 개발했다. 

신라면 슈퍼스타컵은 애니메이션 속 ‘슈퍼스타 맛 라면’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맛과 시각적 요소로 구현한 제품이다. 소시지, 치즈, 김치 등 동서양의 대표 식재료를 조합한 스프에 별 모양 플레이크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푸드’라는 정체성을 담았다. 햄과 김치가 어우러진 진한 사골 육수 기반에 치즈의 풍미를 더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신라면 스파이시퀸컵은 기존 신라면의 매운맛을 보다 강렬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신라면의 감칠맛에 하늘초, 청양고추 등 다양한 고추 풍미를 조합해 맵기를 2배로 강화했다.

농심은 신라면컵 신제품 3종을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인다. 내년 1월 말 미국을 시작으로 호주, 캐나다 등 국가별로 차례로 출시하고, 현지 특성에 맞는 용기 규격을 적용하는 등 맞춤형 마케팅을 펼칠 계획을 세웠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신라면컵 3종은 농심의 기술력과 콘텐츠의 상상력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물하기 위한 제품”이라며 “농심과 신라면컵을 통해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보는 즐거움’에서, 직접 ‘맛보는 경험’으로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