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 환경에서 스타벅스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올해 두 번째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인 ‘캠퍼스 버디’ 회원을 위한 디지털 플래너 증정 이벤트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 2번째 굿노트 협업 '디지털 플래너' 선봬, '다꾸' 기능 강화

▲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 이미지. < SCK컴퍼니 >


디지털 플래너는 31일까지 진행되는 ‘겨울 e-프리퀀시’ 행사를 통해 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뒤 실물 플래너를 예약·수령한 고객에게만 추가로 제공되는 혜택이다.

스타벅스는 실물 플래너가 가진 아날로그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디지털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해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와 손잡고 디지털 플래너를 처음 선보였다. 올해도 굿노트와 협업해 디지털 플래너를 제작했다.

올해는 ‘남들과 다른 나만의 것’을 중시하는 Z세대 특징을 반영해 스타벅스 캐릭터인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음료·푸드 등 다양한 스티커와 이모티콘을 활용해 플래너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기능을 강화했다.

매거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디지털 플래너는 일상 속 감정과 생각을 정리하는 ‘무드 트래커’, 오늘 스타벅스에서 즐긴 음료와 매장 등 특별한 테이스팅 노트를 기록할 수 있는 ‘스타벅스 트래커’, 나만의 착장 스타일을 남기는 ‘오늘의 착장’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안드로이드 기종도 디지털 플래너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이 강화됐다.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 수령 뒤 스타벅스 앱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플래너 수령 개수에 상관없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ID 당 1개씩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인 캠퍼스 버디 회원을 위한 디지털 플래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겨울 e-프리퀀시가 시작된 10월30일부터 12월7일까지 e-스티커를 7개 이상 적립한 이력이 있는 캠퍼스 버디를 대상으로 디지털 플래너를 특별 증정한다. e-스티커 종류(미션·일반)와 상관없이 7개 이상 적립한 캠퍼스 버디 대상이며 e-스티커 적립 후 사용한 이력이 있어도 기간 내 적립한 수량으로 증정 대상이 선정된다.

아울러 스타벅스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에서는 3일 오후 4시에 디지털 플래너의 상세 활용법을 담은 언박싱 영상을 공개하고,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