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2020년에 신작 게임을 연이어 내놓는 점과 중국 출시일정이 구체화될 가능성 등이 호재로 꼽혔다. 
 
웹젠 목표주가 높아져, "새 게임의 중국 출시일정 가시화"

▲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2일 웹젠 목표주가를 2만 원에서 2만2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웹젠 주가는 11일 1만715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성 연구원은 “변수가 비교적 없는 한국시장의 출시일정을 주목하고 있다”며 “아울러 중국시장에서 기대했던 출시일정 일부도 2020년 안에 가시화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할 시점”이라고 봤다. 

웹젠은 2020년 국내 시장에 신작 게임을 연이어 내놓을 일정을 잡았다. 2분기 말에는 ‘뮤 아크엔젤’, 3분기 말에는 ‘R2 모바일’(가칭)을 출시한다. 

뮤 아크엔젤은 중국과 대만에서 연이어 출시돼 흥행한 ‘정령성전’의 한국 버전 게임이다. R2 모바일은 PC온라인게임 ‘R2’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이다. 

성 연구원은 “뮤 아크엔젤은 중국과 대만에서 상당히 흥행했다”며 “PC온라인게임 R2가 아이템 거래 웹사이트 아이템베이에서 거래 순위 1~2위를 오가는 점을 고려하면 R2모바일의 흥행 기대도 높은 편”이라고 바라봤다.   

웹젠이 PC온라인게임 ‘뮤’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작 게임을 중국시장에 내놓는 것과 관련된 일정은 모두 잠정 혹은 미정으로 잡혀있다.  

그러나 성 연구원은 “현재 시점에 확정된 중국 관련 일정은 없지만 언제든 구체화될 수 있다”며 “특히 모바일게임 ‘진흥지인’은 중국시장 퍼블리셔인 아워팜에서 4~5월 출시를 한때 알렸던 점을 고려하면 비교적 가까운 시기 안에 출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웹젠은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233억 원, 영업이익 96억 원을 냈다. 2019년 4분기보다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35% 줄었다. 

성 연구원은 “1분기 실적 부진은 새로 내놓은 게임의 매출 기여보다 한국·중국 중심의 기존 주력게임에서 매출 감소세가 더욱 컸기 때문”이라면서도 “1분기 실적은 현재 시점에서 핵심 관전포인트는 아니다”고 판단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