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로 도시락 3종 출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6-09 11:37: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에 도시락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9일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로 ‘치킨마요 정식’과 ‘바싹불고기 정식’, ‘소시지&김치 정식’ 등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CU,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로 도시락 3종 출시
▲ 편의점 CU가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로 도시락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 BGF리테일 >

각 도시락의 가격은 치킨마요 정식과 바싹불고기 정식이 5500원, 소시지&김치 정식이 5300원이다.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크기와 중량, 품질을 극대화한 콘셉트의 간편식 브랜드로 CU가 2월 처음 선보였다. 도시락과 김밥, 삼각김밥, 샐러드, 디저트 샌드위치 등 총 16종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해당 상품들은 주택가뿐 아니라 대학가와 관광지, 오피스 단지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3달여 만에 모두 750만 개 이상 팔렸다.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CU의 간편식사류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해당 시리즈가 출시된 직후인 3월 간편식 전체 매출의 상승폭은 10.1%였으나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의 매출 증가폭은 27.5%였다.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가운데 가장 큰 매출 상승을 보인 카테고리는 도시락(30.8%)이었다. 김밥(28.6%)과 주먹밥(23.2%)이 뒤를 이었다.

간편식의 인기는 40대 이상 중장년층 고객이 견인하고 있다.

CU가 올해 간편식의 연령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장년층의 매출 비중은 5.5%포인트 상승했지만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은 같은 기간 4.8%포인트 감소했다. 외식 물가 부담이 늘어난 탓에 중장년층의 편의점 간편식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BGF리테일은 분석했다.

CU 간편식의 매출 신장률은 2022년 16.4%, 2023년 26.1%, 올해 1~5월 33.1% 등의 추세를 보이고 있다.

노수민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압도적 간편식은 더 크고 더 많은 토핑을 담아낸 콘셉트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편의점 대표 간편식으로 자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날로 커지는 편의점 간편식의 수요를 이끌기 위해 새롭고 알찬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하나은행장 이호성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 정진완 추천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1조5936억으로 72% 증가, "역대 최대 실적"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