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에이드 통합 멤버십 'EST포인트' 도입, 이스트소프트 포함 3천만 사용자 통합 리워드 제공
이스트에이드는 기존 통합 멤버십 포인트 'A+포인트'를 'EST포인트'로 리브랜딩하고, 그룹사 주요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 리워드 생태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EST포인트는 포털,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서비스 등 그룹사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활동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 포인트다.이스트에이드는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시큐리티 등 그룹사 서비스 전반의 혜택을 EST포인트로 이어질 수 있게 통합 보상 생태계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번 정책을 통해 약 3천만 명 규모의 그룹사 서비스 사용자를 통합 회원으로 연계한다.포털 줌에 EST포인트를 적용해 콘텐츠 열람, 검색 등 주요 포털 이용 과정에서 포인트 적립 기회를 제공하고 그룹사 전반에 걸쳐 활용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한다.이를 위해 이스트에이드는 콘텐츠 구매, 구독 서비스 결제 등 다양한 활용 시나리오를 구체화하고 있다.중장기적으로는 알툴즈, 알약 등에서 생산성 향상이나 PC 관리·보안 점검과 같은 일상적 사용 과정이 포인트로 적립되도록 하고, 이를 서비스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