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케이뱅크가 2024년 3월 고객 1천만 명 돌파 이후 1년 반 만에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케이뱅크는 고속 성장을 이어가며 고객 1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 케이뱅크가 고객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케이뱅크> |
초기 500만 명 확보에 4년 1개월이 소요된 반면 이후 1천만 명까지는 2년 10개월, 1500만 명까지는 1년 반이 걸렸다고 케이뱅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월평균 약 26만 명의 신규 고객이 꾸준히 유입되며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고객 수 증가와 더불어 자산 규모도 확대됐다. 2023년 말 21조4천억 원이던 자산은 올해 3분기 말 기준 33조4천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케이뱅크의 최근 고객 성장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고객이 이끌었다.
개인사업자 고객은 지난달 200만 명을 돌파하며 2023년 말보다 두 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고객 가운데 개인사업자 비중도 9%에서 14%로 확대됐다.
낮은 금리와 빠른 대출 실행을 강점으로 내세운 개인사업자 상품이 큰 폭의 고객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도 케이뱅크는 높은 금리에 캐릭터 및 게임형 혜택을 더한 ‘재미와 혜택이 있는 상품ᐧ서비스’를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다양한 제휴처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 저변도 넓히고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1500만 고객 달성은 금리 경쟁력과 디지털 혁신, 생활 속 편리한 사용자환경이 만든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품ᐧ서비스 혁신과 인공지능 기반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이 금융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