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인공지능 분야 1793억 추경,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7-07 08:55: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인공지능(AI) 반도체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7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AI 분야 추가경정예산(추경)이 의결된 데 따라 AI 모멘텀이 떠오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의 테마로 ‘AI 반도체’를 꼽았다.
 
인공지능 분야 1793억 추경,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주목"
▲ 7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AI 반도체'를 제시했다. 관련주로는 SK하이닉스 등을 꼽았다.

관련 종목으로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링크제니시스, 칩스앤미디어, 코아시아 등을 제시했다.

4일 1793억 원 규모의 AI 분야 추경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AI 확산·사업화’다. 800억 원이 편성돼 AI혁신펀드와 AI 반도체 실증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하나증권은 “ AI혁신펀드에 500억 원을 추가로 투입해 민간 투자를 유도할 것”이라며 “국산 AI 반도체(신경망처리장치) 분야에도 300억 원을 추가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경망처리장치(NPU·Neural Processing Unit)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작업에 최적화된 전용 연산장치다.

전 세계 NPU 시장 규모도 확대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하나증권은 “글로벌 NPU 시장이 2022년 326억 달러 규모에서 2030년 1170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형주 봐야 할 타이밍, 올해 매출 5.7조 예상"
함저협, 급성장하는 베트남 시장서 한국 음악 저작권 보호 나선다
상상인증권 "휴젤 톡신·필러 동반 성장, 하반기 전망은 더 좋다"
애경산업 새 주인 찾기 4파전 압축, 태광산업 '주춤' 앵커PE '전면 부상'
조국혁신당 이해민 "소버린 AI는 방어적 전략, 공격적 AI 전략 함께 마련해야"
HDC현대산업개발 '붕괴 사고' 학동4구역 재개발서 약속과 달리 공사비 증액 추진, 조..
대신증권 "롯데관광개발 3분기 흑자전환 가능성 높다, 내년 연간 흑자 달성"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에 다시 청신호, 장기 투자자 '버티기' 들어가
LG 구광모 '미래 먹거리' 전장사업 확대 의지, 그룹 최고경영진 원팀으로 혼다 본사 ..
[여론조사꽃] 정당 지지도 민주당 57.0%, 모든 지역·연령에서 우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