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성장기업부 부장직대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금융증권부 차장
정책경제부 기자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상속 전문 변호사
언론인
정책경제부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한국광해광업공단이 최근 미국과 중국의 수출통제에 따라 글로벌 공급망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핵심광물 확보 역할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광해광업공단은 정부 방침에 따라 해외 개발사업에 투자에 고삐를 죌 것으로 예상된다.1일 광해광업공단에 따..
글로벌 기후대응 체제가 유럽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세계 최대 경제대국인 미국이 이탈..
인텔이 반도체 파운드리 사업의 경쟁력 회복을 위해 미국 트럼프 정부는 물론 주요 고객사에..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이사 사장이 세계 컬러강판 시장에서 확실한 1위 굳히기에 나선다.박 사장은 최근 마무리한 아주스틸 인수 효과 극대화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다만 아주스틸 인수에 따른 재무 부담과 대외 여건 악화는 향후 위험요인이 될 수 있을..
이정환 두산건설 대표이사 사장이 호실적을 이끌며 연임에 성공했다.다만 두산건설의 부채비율이나 유동성이 아직 위험 범위 안에 있는 만큼 이 사장은 그동안 강조한 '투명경영'을 내세워 재무 안정을 위해 선제적 위험 관리에 고삐를 죌 것으로 전망된..
[씨저널]김남정 동원그룹 회장이 그룹 지배구조의 정점에 오르게 된 배경을 두고 재계 안팎에서 의문과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김 회장으로서는 지배구조 개편 과정을 통해 빠르게 경영권을 확보한 만큼 2024년 3월 회장 취임 이후 그룹 경영에서 성과를 ..
북한산 관악산 등 서울 외곽 산림의 차고 시원한 공기를 서울 도심 가운데로 흐르도록 하는 '바람숲길'이 올해 상반기까지 30곳으로 늘어난다.서울시는 바람길숲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총 30곳에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지난해 강..
첫 3연임 총장, 글로컬대학 선정 기반 지역·산업 동반성장 '주력' [2025년]
HD현대그룹의 젊은 경영인, 기술 혁신 통해 성장 이끌어 [2025년]
엑센추어·IBM 거친 전문경영인, 글로벌 확장·AI 적용 등 월드클래스 도약 목표 [2025년]
마취제 시장 강자, 바이파보주로 동남아 시장 개척 속도 [2025년]
NAC·EDR 국내 1위로 키운 창업주, '글로벌 보안 플랫폼 기업' 지향 [2025년]
교육평가 전문가로 대학수장에 올라, 데이터 기반 대학경영 분석 체제 구축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