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금융증권부 기자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산업&IT부 부장
정책경제부 부국장
유통&성장기업부 부장직대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정책경제부 기자
두산의 수소 연료전지 드론 자회사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은 두산퓨얼셀파워BU(FCP)의 건물용 수소 연료전지 사업을 양수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DMI는 회사가 2016년 수소 드론 시장의 성장성을 겨냥해 세운 회사로, 2019년 산업용 수소 드론을..
내년 1월 출범하는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조 바이든 대통령 주도로 시행된 친환경 인센..
미국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 설계 및 제조사 아처에비에이션이 미국 내 공장을 완공하고 내..
갈 길 잃은 자금이 증권사 자산관리계좌(CMA)로 몰리고 있다.은행권이 기준금리 인하에 예적금 금리를 내리고 주요 투자처인 국내증시의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에 돈을 잠시 맡겨 두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22일 금융..
LG에너지솔루션이 비용 절감을 위해 위기경영체제를 가동한다.22일 배터리업계 취재를 종합하면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이창실 최고재무책임자(CFO)와 김기수 최고인사책임자(CHO) 명의로 임직원들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전사 차원의 위기 경영을 도입..
신영희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20일 구영배 큐텐 대표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구속영장을 기각했다.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3부는 지난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강남지청의 신청에 따라 구 대표의 구속영장을 청구했..
롯데케미칼의 신용도 하향 압력이 여전히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오윤재 한국신용평가 연구원은 20일 "롯데케미칼은 단기 유동성 위험이 완화했다"며 "다만 실적부진과 높은 재무부담으로 무보증사채의 신용도 하향압력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고 말했다..
정치인 출신 첫 발전공기업 수장, 낙하산 논란 극복 과제 [2024년]
범현대가 오너 2세로 준대기업집단 키워, 아들 정경선 승계에 속도 [2024년]
1세대 노동운동가 출신 오너기업인, 실리콘 음극재 생산능력 확보 주력 [2024년]
40년 가까이 발전사업 한길, 발전자회사 사장 중 유일한 내부승진자 [2024년]
반도체 장비 국산화의 선구자, HBM용 장비 수주에 주력 [2024년]
구원투수로 투입된 전문경영인, '해외통' 답게 수출 확대로 턴어라운드 [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