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미국, LG화학과 애경화학 제품에 반덤핑 예비관세 부과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7-01-30 19:15: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미국 정부가 애경화학과 LG화학의 화학제품에 반덤핑 예비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반덤핑 관세는 수입제품 가격이 그 나라 제품의 가격보다 지나치게 저렴해서 그 나라 회사가 피해를 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정부가 수입제품에 물리는 세금을 말한다.

 
  미국, LG화학과 애경화학 제품에 반덤핑 예비관세 부과  
▲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30일 화학업계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27일 LG화학과 애경화학이 만들어 미국에 수출하는 한국산 가소제(DOTP, 고온에서 플라스틱 제품을 쉽게 성형할 수 있도록 사용하는 화학물질)에 각각 5.75%, 3.96%의 반덤핑 예비관세를 물린다고 밝혔다.

상무부는 앞으로 모든 한국산 가소제에 4.47%의 반덤핑 예비관세를 부과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미국 화학회사 이스트맨 케미칼 컴퍼니는 지난해 6월 한국산 가소제 생산회사인 LG화학과 애경화학, 한화케미칼 3곳이 덤핑을 해서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면서 이 기업들에 23.7~47.86%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해달라고 미국정부에 요구했는데 미국정부가 이를 수용했다.

한국에서 가소제는 LG화학과 애경화학, 한화케미칼 등 3곳이 주로 생산하고 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수출되는 가소제량은 연간 2만5800톤 정도로 금액기준으로는 약 3122만 달러에 이른다. 이는 2015년 기준으로 미국 수입 가소제시장에서 점유율 55.9%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하는 규모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TSMC 인공지능 반도체 '독점' 효과 이어진다, 2029년까지 가파른 성장 예측
CJ대한통운 글로벌부문 대표에 조나단 송 영입, 북미 최대 운송기업 익스피다이터스 부사..
애플 폴더블 아이폰 시제품 생산, 삼성전자 판매 위축에 '불안한 출발' 예고
한국투자 "CJ제일제당 목표주가 유지, 올해 실적 상저하고 흐름"
한경협 "국내 대기업 78.4%, 올해 하반기에 상반기 수준 투자" 축소 '13.3%'..
다올투자 "클래시스 목표주가 하향, 2분기 원/달러 환율 하락 영향"
다올투자 "파마리서치, 리쥬란 소비 증가로 2분기 의료기기 매출 역대 최대"
키움증권 "LG생활건강 목표주가 하향, 마케팅 효과 반영까지 시간 걸릴 것"
미국 스테이블코인 대표주 '써클' 급등, 하나증권 "LG씨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카카오페..
비트코인 1억4480만 원대 횡보, 미국 가상화폐 현물 ETF 출시 가속화 기대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