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성통상 자진 상장폐지 지분 요건 달성, 8월26일 주총 열고 폐지 신청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5-07-17 20:15: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의류 브랜드 ‘탑텐’을 운영하는 신성통상이 자진 상장폐지 계획을 확정했다.

신성통상은 17일 이사회를 열고 상장폐지 신청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신성통상 자진 상장폐지 지분 요건 달성, 8월26일 주총 열고 폐지 신청
▲ 의류 브랜드 ‘탑텐’을 운영하는 신성통상이 8월26일 상장폐지 신청을 하기로 했다. 

상장폐지 신청 예정일은 8월26일이며 같은 날 상장폐지를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연다.

현행법상 상장폐지를 진행하려면 대주주가 지분율 95% 이상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이후에는 나머지 소액주주 지분 5%를 강제 매수할 수 있다.

신성통상은 이날 최대주주인 가나안과 에이션패션, 염태순 신성통상 회장 일가 등 특수관계인 지분율이 95.19%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가나안과 에이션패션은 염 회장의 가족회사다.

15일부터 17일까지 장내매수를 통해 지분 0.64%를 추가로 확보하면서 대주주 지분율 요건인 95%를 넘겼다.

신성통상이 자진 상장폐지를 추진하는 핵심 요인으로는 3800억 원에 이르는 대규모 이익잉여금이 꼽힌다. 상장폐지 이후 염 회장을 비롯한 오너 일가가 배당 등 방식으로 이를 현금화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온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주가조작' 혐의 삼부토건 이일준 회장·이응근 전 대표 구속
비트코인 1억6228만 원대 상승, 미국 '가상자산 관련법 3종' 하원 통과
유진투자 "농심 2분기 경기 둔화로 국내 역성장, 하반기 해외 실적 성장 기대"
한국투자 "롯데칠성음료 목표주가 상향, 원가 부담 낮아져 하반기 실적 개선"
한국투자 "삼성E&A 하반기부터 본격 이익 확대 전망, 올해 화공 기여 2013년 이후..
이재명의 실용과 이재용의 실용이 만나 시너지 내려면, 삼성이 먼저 바뀌어야 할 몇가지
삼성생명 고객 돈으로 삼성전자 지배하는 '원죄', 이재용 '사법리스크' 풀린 지금이 결..
업비트 송치형과 네이버페이 박상진의 꿈, '글로벌 플랫폼'으로 가는 열쇠 원화 스테이블코인
한은 총재 이창용 왜 스테이블코인 '신중론' 펼치나, 중앙은행으로서 통제 잃을 수 있다..
[씨저널] 삼성화재 이어 삼성생명도 최대 실적, '영업 전문가' 홍원학 가는 곳마다 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