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JP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 기대감, 삼성바이오 셀트리온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5-01-13 08:46: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업계 투자 행사를 앞두고 국내 증시에서 제약바이오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3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JP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를 앞두고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참가 계획도 발표되고 있다”며 오늘의 테마로 ‘바이오’를 꼽았다.
 
하나증권 "JP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 기대감, 삼성바이오 셀트리온 주목"
▲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업계 투자 행사를 앞두고 바이오주 기대감이 커질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은 JP모간 헬스케어 헬스케어 콘퍼런스 안내. < JP모간 >

관련 종목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디앤디파마텍, 에스티큐브, 에이비엘바이오 등을 제시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현지시각으로 13일부터 16일까지 JP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가 열린다. JP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해마다 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업계 투자 행사로 여겨진다.

글로벌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참가도 줄을 잇고 있다.

하나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등이 행사 핵심무대인 ‘메인 트랙’에서 발표를 진행한다”며 “휴젤과 클래시스,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도 참가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콘퍼런스 핵심 주제로는 미국의 새 행정부 출범과 비만 등에 쓰이는 당뇨병 치료제 글로카곤 유사펩타이드(GLP-1) 등이 꼽혔다.

국내 주요 바이오기업도 이와 관련해 발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하나증권은 “행사 키워드는 ‘트럼프’와 ‘항체약물접합체(ADC)’,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 등이 될 것이다”며 “트럼프 행정부 출범으로 헬스케어 정책 규제 완화 기대감과 생물보안법 제정 여부도 주목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ADC를 두고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롯데바이오로직스가, GLP-1을 두고는 디앤디파마텍과 DXVX 등이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9930만원대에 거래, 추가 하락 가능성에 무게
주주환원이 끌어올린 4대 금융지주 주가, 비과세 배당 우리금융 눈에 띄네
설 이후 공모주 시장 기지개, 케이뱅크 기대감을 액스비스 에스팀 이어 받는다
구글 생성형 AI 월드모델 '지니'가 게임산업에 던진 공포, 게임업계 대표들 "게임 개..
일본 '반도체 부활' 전략 투트랙, TSMC 투자 유치에 라피더스도 본격 육성
신세계 계열사 실적 호조 흐름서 소외된 신세계까사, 김홍극 실적 반등 분수령은 '자주'
"보안 걱정 중국 로봇청소기 이제 그만", 삼성전자·LG전자 3S 전략으로 안방 탈환 노려
DJ은 '월드컵' MB는 '올림픽 유치' 덕 봤는데, '조용한 동계올림픽' 이재명은 스..
일론 머스크 '우주 데이터센터'는 태양광 시장에 새 기회, 한화솔루션 중국과 수주 경쟁..
종근당 기술수출 성과 무르익는다, 이장한 신약개발 체질 강화 변곡점 맞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