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책경제부장
금융증권부 기자
언론인
금융증권부 차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유통&성장기업부 부장직대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기자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현대로템이 방산 사업에 이어 철도 사업에서 실적 증가 예고하고 있다.회사는 그동안 철도 사업에서 저가 수주로 수익성 악화를 격었지만, 최근 잇달아 해외 선별 수주에 성공하며 올해 흑자 전환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용배 사장은 또 올해 캐나다,..
바이오매스와 석탄을 혼소하는 발전 방식이 앞으로는 재생에너지로 인정받을 수 없어 국내 ..
엔비디아 주가에 미국 트럼프 정부의 관세 정책 및 대중국 수출 규제와 관련한 불확실성이 ..
<편집자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이 일단락되면서 조기 대선 국면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정치적 불확실성이 걷혀가는 동시에 미국 트럼프 정부의 고율 수입관세 부과 대상에 한국이 포함되면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가 대선을 앞두고 검찰개혁 의지를 분명히 했다.그동안 검찰개혁에 미온적이었던 이 예비후보가 '수사-기소 완전 분리'를 완수하겠다는 뜻을 밝힘에 따라 향후 대선 과정에서 검찰개혁이 쟁점으로 떠오를 가능..
방준혁 넷마블·코웨이 의장이 오프라인 매장 확대 전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코웨이의 새 성장 동력인 안마의자와 매트리스 사업은 제품 특성상 고객 경험이 구매로 이어진다. 이에 방준혁 의장은 운영비용 부담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접점을 넓..
4월 국내 증시에선 '정치인 테마주'의 큰 변동성이 눈에 띈다. 몇몇 '테마주'로 유별난 돈의 유입이 이뤄지는 중이다.이같은 상황에서 한 번쯤, 근본적인 질문을 던져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정치인 테마주에 대한 자금 유입은 투자일까, 투기일까. 가..
국내 도시가스 1위 업체 오너 2세, 미래 성장동력 발굴 몰두 [2025년]
30년 넘게 삼성물산 재직한 '상사맨', 태양광·수소 친환경 사업 앞장 [2025년]
취임 후 실적 성장 이끌어, 관세폭탄에 한국철수설까지 극복 과제로 [2025년]
원불교 창시자 손자, 글로컬대학 선정으로 제2도약 맞아 [2025년]
인수합병 강한 오너 2세, AI 솔루션 수익화에 집중 [2025년]
대기업· 해외서 경력 쌓고 가업 승계, 기술혁신 글로벌 성장 중책 맡아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