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책경제부장
금융증권부 기자
언론인
금융증권부 차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유통&성장기업부 부장직대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기자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씨저널]LX그룹의 경영 승계 시계가 빠르게 돌아가고 있다.구본준 LX그룹 회장의 장남인 구형모 LXMDI 대표이사 부사장이 최근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2세 경영 체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구형모 사장의 고속 승진 배경은?구형모 사장의 고속 승진을..
바이오매스와 석탄을 혼소하는 발전 방식이 앞으로는 재생에너지로 인정받을 수 없어 국내 ..
엔비디아 주가에 미국 트럼프 정부의 관세 정책 및 대중국 수출 규제와 관련한 불확실성이 ..
[씨저널] '국내 시장을 뛰어넘어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 변화를 두려워 하지 말고 1등 DNA를 LX 전체에 뿌리내리자.'구본준 LX그룹 회장이 2021년 LX그룹에서 계열분리를 할 당시 했던 말이다.LX그룹은 LX홀딩스를 중심으로 LX인터내셔널, LX하우시스, LX..
<편집자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이 일단락되면서 조기 대선 국면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정치적 불확실성이 걷혀가는 동시에 미국 트럼프 정부의 고율 수입관세 부과 대상에 한국이 포함되면서 ..
방준혁 넷마블·코웨이 의장이 오프라인 매장 확대 전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코웨이의 새 성장 동력인 안마의자와 매트리스 사업은 제품 특성상 고객 경험이 구매로 이어진다. 이에 방준혁 의장은 운영비용 부담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접점을 넓..
비트코인 시세가 반등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9만 달러 안팎에서 상승에 한계를 맞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가상화폐 시장을 바라보는 투자자들의 낙관적 시각이 힘을 얻고 있지만 실제 현물시장에서 수요 물량은 가파른 가격 상승을 이끌기 역부..
국내 도시가스 1위 업체 오너 2세, 미래 성장동력 발굴 몰두 [2025년]
30년 넘게 삼성물산 재직한 '상사맨', 태양광·수소 친환경 사업 앞장 [2025년]
취임 후 실적 성장 이끌어, 관세폭탄에 한국철수설까지 극복 과제로 [2025년]
원불교 창시자 손자, 글로컬대학 선정으로 제2도약 맞아 [2025년]
인수합병 강한 오너 2세, AI 솔루션 수익화에 집중 [2025년]
대기업· 해외서 경력 쌓고 가업 승계, 기술혁신 글로벌 성장 중책 맡아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