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정책경제부 기자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세이코리아 본부장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금융증권부 부국장
후이즈미디어부장
정책경제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차장
채널Who부 취재팀장
<편집자 주> 4대 금융의 차별적 경쟁력을 비은행 계열사가결정하는 시대가 됐다. 지난해 4대 금융의 순이익 순위는비은행 실적에서 갈렸다. 4대 금융의 오랜'순혈주의'가비은행 영역에서무너지는..
메타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 기업이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증설을 확대하며..
엔비디아가 곧 발표하는 실적 및 신형 인공지능(AI) 반도체 '블랙웰' 공급 성과가 미국 증시..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이 취임 10년 만인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5천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도 식품업계 최고 수준을 보였다.허인철 부회장은 올해 중국과 베트남 사업을 강화하며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21일 금융감독원 전자..
다음 대통령 선거에서 현재 집권세력이 다시 집권해야한다는 여론과 정권을 교체해야 한다는 여론이 팽팽한 것으로 조사됐다.리얼미터가 24일 발표한 차기 대선 집권세력 선호도 조사에서 '집권 여당의 정권 연장'(정권연장) 45.3%, '야권에..
현대해상 목표주가가 낮아졌다.지난해 순이익이 1조 원을 웃돌았지만 낮은 자본비율로 배당을 하지 못하는 점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정준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4일 현대해상 목표주가를 기존 3만9천 원에서 3만5천 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가 시행된 지 3개월 만에 적립금 2조4천억 원이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고용노동부와 금융감독원은 2024년 10월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를 도입한 뒤 3개월 동안 이동 건수가 3만9천 건, 이동 적립금 규모는 약 2조4천억 원으로..
농협금융 디지털 전환 선봉장, 내부통제 강화 과제 안아 [2025년]
시장 다각화 '절반의 성공', 프리미엄 브랜드 신규 시장 안착은 과제 [2025년]
수평적 조직문화 이끌고 있는 공군 장성 출신 오너일가 [2025년]
대학 재학중 창업해 줌·알집·알약으로 유명세, AI와 게임사업에 집중 [2025년]
선박엔지니어 출신 오너 2세 · 대한상의 부회장, 신재생에너지로 사업축 전환
현대차그룹 내 부품구매 전문가, 정의선 체제서 승진가도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