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책경제부장
금융증권부 기자
언론인
금융증권부 차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유통&성장기업부 부장직대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기자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한국전력공사가 최근 베트남에서 원전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한 데 이어 한국수력원자력도 지난해부터 공을 들이고 있는 카자흐스탄에서 올해 하반기 원전 수출을 노리고 있다.미국 웨스팅하우스와 지식재산권 분쟁을 종결하면서 사업지역 분할 합의를 한..
바이오매스와 석탄을 혼소하는 발전 방식이 앞으로는 재생에너지로 인정받을 수 없어 국내 ..
엔비디아 주가에 미국 트럼프 정부의 관세 정책 및 대중국 수출 규제와 관련한 불확실성이 ..
법인 고객 유치를 앞두고 가상자산 업계에서 암묵적 규칙으로 이어져 온 일명 '1거래소-1은행' 체제가 깨질 가능성이 다시 제기된다.가상화폐 거래소는 '큰손'이 될 법인 고객 유치를 수월하게 할 목적으로, 은행은 저원가성 예금 확보와 수익원 다변화를..
'지난해 연말 기준 국내 풍력산업 시장 규모는 약 2.3기가와트로 아직 초기 시장 단계에 있다. 전체 전력발전량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낮다.그럼에도 출력 제한 등 여러 문제로 사업 불안정성도 높다.'최적환 한국풍력산업협회 실장은 '풍력산업 활..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미시간주 홀랜드에 운영하는 단독공장에서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 생산을 늘릴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토요타에 납품할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기존 홀랜드에서 다른 공장으로 이전하는 과정에 유휴 라인이 생겨 이를 ..
방준혁 넷마블·코웨이 의장이 오프라인 매장 확대 전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코웨이의 새 성장 동력인 안마의자와 매트리스 사업은 제품 특성상 고객 경험이 구매로 이어진다. 이에 방준혁 의장은 운영비용 부담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접점을 넓..
국내 도시가스 1위 업체 오너 2세, 미래 성장동력 발굴 몰두 [2025년]
30년 넘게 삼성물산 재직한 '상사맨', 태양광·수소 친환경 사업 앞장 [2025년]
취임 후 실적 성장 이끌어, 관세폭탄에 한국철수설까지 극복 과제로 [2025년]
원불교 창시자 손자, 글로컬대학 선정으로 제2도약 맞아 [2025년]
인수합병 강한 오너 2세, AI 솔루션 수익화에 집중 [2025년]
대기업· 해외서 경력 쌓고 가업 승계, 기술혁신 글로벌 성장 중책 맡아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