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정책경제부장
금융증권부 기자
언론인
금융증권부 차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유통&성장기업부 부장직대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금융증권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기자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편집자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이 일단락되면서 조기 대선 국면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정치적 불확실성이 걷혀가는 동시에 미국 트럼프 정부의 고율 수입관세 부과 대상에 한국이 포함되면서 ..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제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감축 실적이..
중국 당국이 추진한 희토류 수출 통제가 테슬라와 GM을 비롯한 미국 전기차 기업에 악재로 작..
금융위원회가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 진입의 문턱을 높이기로 결정하면서 일부 증권사들의 희비가 엇갈리게 됐다.최근 종투사 진입에 성공한 대신증권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반면 그 뒤를 쫓던 교보증권과 우리투자증권은 갈 길이 더 멀어지게 됐..
칼륨계 화학제품 세계 1위 기업 유니드가 석유화학업계 불황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발 관세전쟁 아래서도 무풍지대로 떠오르고 있다.특히 최근 주력생산품 가성칼륨이 쓰이는 직접공기포집(DAC: Direct Air Capture) 기술이 탄소중립을 위한 핵심..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 박차훈 전 회장, 신종백 전 회장, 김헌백 전 회장 등이 모두 지역새마을금고의 이사장 출신이라는 점이다.새마을금고 쇄신의 진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다른 무엇보다도 지역새마을금고 이사장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최근 ..
오리온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것으로 추정됐다.유안타증권은 15일 오리온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14만9천 원을 유지했다. 14일 기준 주가는 11만5200원에 거래를 마쳤다.오리온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원불교 창시자 손자, 글로컬대학 선정으로 제2도약 맞아 [2025년]
인수합병 강한 오너 2세, AI 솔루션 수익화에 집중 [2025년]
대기업· 해외서 경력 쌓고 가업 승계, 기술혁신 글로벌 성장 중책 맡아 [2025년]
재무·전략 능한 2세 경영인, 전기차 부품 사업으로 체질 개선 [2025년]
동아타이어 오너 2세, 두산공작기계 인수해 상장 앞둬 [2025년]
2024년 흑자 전환, AI 시대 대비 위한 전력망 확충 설비 박차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