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성장기업부 부장직대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금융증권부 차장
정책경제부 기자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유통&4차산업부 기자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금융증권부 부국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상속 전문 변호사
언론인
정책경제부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승계는 없다. 대주주의 1주와 개인 투자자의 1주는 동등한 가치를 가져야 한다. 함께 웃어야 오래 웃는다. 우리의 모든 주주환원 행보의 기저에는 이런 생각이 있었다.'-2023년 12월5일, '제2회 한국기업거버넌스 대상'에서 경제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기후변화에 흙에 들어있는 수분이 영구적으로 손실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토양에 있는 ..
테슬라 주가가 고점 대비 50% 가까이 하락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큰 폭의 반등 가능성..
미국의 대중국 반도체 규제가 강화되면서 오히려 중국이 자체 메모리반도체 공급망과 기술력 향상을 가속화하고 있다.중국은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고대역폭메모리(HBM), D램과 낸드플래시 등 범용 메모리 등에서 기술자립 속도를 ..
삼양식품의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이다.IBK투자증권은 1일 삼양식품에 대해 기존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08만 원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31일 기준 삼양식품의 주가는 86만 원으로 거래를 마쳤다.삼양식품의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전국 의대 40개 가운데 19개 대학 휴학생이 사싱살 모두 복귀한 것으로 31일 확인됐다.서울대, 연세대, 성균관대, 울산대, 가톨릭대 등 '빅5 대학병원'을 두고 있는 학교를 포함해 의과대 19곳 휴학생이 이날 오후 5시 기준으로 등록을 마쳤거나 복귀 의..
이제영 부광약품 대표이사가 1천억 원 규모의 자금조달을 통해 2030년까지 20위권 제약사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부광약품은 31일 온라인을 통해 1천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부광약품은 28일 공시를 통해 약 1천억 원을 조..
첫 3연임 총장, 글로컬대학 선정 기반 지역·산업 동반성장 '주력' [2025년]
HD현대그룹의 젊은 경영인, 기술 혁신 통해 성장 이끌어 [2025년]
엑센추어·IBM 거친 전문경영인, 글로벌 확장·AI 적용 등 월드클래스 도약 목표 [2025년]
마취제 시장 강자, 바이파보주로 동남아 시장 개척 속도 [2025년]
NAC·EDR 국내 1위로 키운 창업주, '글로벌 보안 플랫폼 기업' 지향 [2025년]
교육평가 전문가로 대학수장에 올라, 데이터 기반 대학경영 분석 체제 구축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