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증시 위축에 경기 방어주 부각, SK텔레콤 KT&G CJ제일제당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6-02-06 08:59: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경기방어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6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5일(현지시각) 미국 나스닥과 S&P 500 지수가 1%대 하락세를 보이면서 경기 방어주 투심개선이 기대된다”며 오늘의 테마로 ‘경기방어주’를 제시했다.
 
하나증권 "증시 위축에 경기 방어주 부각, SK텔레콤 KT&G CJ제일제당 주목"
▲ 6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경기방어주'를 제시했다. 관련 종목으로 SK텔레콤 등을 꼽았다.

관련 종목으로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KT&G, CJ제일제당, 한국전력, 코리안리 등을 꼽았다.

하나증권은 “전날 미국 증시에서는 건강관리, 금융, 필수소비재, 리츠 등 변동성 낮은 경기방어주가 신고가를 돌파하며 증시 순환매를 확인했다”며 “미국 11개 업종 가운데 필수 소비재 만 0.11% 오르며 유일하게 상승 마감했다”고 짚었다.

하나증권은 이어 “통신, 음식료, 유틸리티, 금융 등 변동성 낮은 경기방어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증시 기술주 약세는 4일(현지시각) 발표된 AMD 가이던스 실망감 등으로 IT업종 부진이 이어진 영향이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4주만에 하락, 서북·서남권은 상승세 지속
[서울아파트거래] 아크로리버뷰신반포 78.48㎡ 50억으로 신고가
유럽연합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확대시행 연기, 제조업 경쟁력 약화 우려
네이버 사상 첫 매출 12조 영업익 2조 넘겨, 역대 최대 실적 경신
유안타증권 "에이피알 목표주가 상향, 2026년에도 고성장 가능성 충분"
K-배터리 2025년 중국 제외 글로벌 점유율 36.3%, 전년보다 7.4%p 감소
HD현대마린솔루션, 5600만 달러 에콰도르 발전설비 정비사업 수주
코웨이 작년 영업이익 8787억으로 10.5% 늘어, 국내외 법인 호조에 매출 5조 육박
대신증권 "신한금융 목표주가 상향, 분리과세·감액배당까지 배당에 적극적"
하나증권 "증시 위축에 경기 방어주 부각, SK텔레콤 KT&G CJ제일제당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