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전통주 식당 '윤주당'과 함께 서울 강남에 '퀴진케이' 팝업 열어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9-18 09:16: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차세대 한식 셰프 발굴·육성 프로그램 ‘퀴진케이’의 특별 팝업 매장을 연다.

CJ제일제당은 10월3일까지 서울 강남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전통주 식당 ‘윤주당’의 윤나라 셰프와 함께 특별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전통주 식당 '윤주당'과 함께 서울 강남에 '퀴진케이' 팝업 열어
▲ CJ제일제당이 10월3일까지 전통주 식당 '윤주당'의 윤나라 셰프와 함께 팝업 레스토랑을 연다. < CJ제일제당 >

한식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유명 셰프가 차세대 한식 셰프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3월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유용욱 소장과 ‘불과 훈연’을 주제로 진행한 팝업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특별 팝업에는 이경원 셰프와 박예진 셰프, 김하은 소믈리에 등 퀴진케이 졸업생 3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전통주에 어울리는 ‘주막’ 분위기를 살려 △전복잡채 △모둠 전 4가지 △계절나물 6가지와 너물국수 △LA갈비찜 반상 △송편 등 한식 5가지를 테마로 영셰프들만의 현대적 해석이 접목된 코스요리를 선보인다.

전통주도 함께 곁들인다. 돌배(문배)향이 나는 ‘문배주’와 참나무통 숙성 증류주 ‘가무치’, ‘윤주당’의 대표 수제 막걸리인 ‘남산의 밤’을 비롯해 윤나라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가 이번 특별 팝업을 위해 함께 담근 ‘윤주당X퀴진케이 국화주’ 등 모두 7잔이 제공된다.

이번 ‘윤주당X퀴진케이’ 특별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식당 예약 애플리케이션(앱)인 ‘캐치테이블’로 예약할 수 있다.

퀴진케이는 한식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한 CJ제일제당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CJ제일제당은 대표 프로그램인 한식 팝업 레스토랑의 운영팀에게 메뉴 개발 자문과 운영공간·마케팅 무상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하고 발생하는 수익 전액을 지급한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한식245팀장은 “한식하면 떼놓을 수 없는 전통주의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윤주당’ 윤나라 셰프와 함께 이번 특별 팝업 레스토랑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K푸드 저변 확대와 차세대 한식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과기정통부 "LG유플러스 현재까진 해킹 정황 확인되지 않아, KT는 추가 침해 발견"
CNN "삼성전자 두 번 접는 스마트폰 미국에 출시 검토", 폴더블 아이폰 겨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DB증권 "현대차 목표주가 하향, 관세 25%로 올해 영업이익 10% 낮아져"
과기정통부·금융위 "해킹 피해 투명 공개·징벌적 과징금 추진"
현대로템 미국 캘리포니아에 철도 전장품 공장 준공, 미국 공략 거점
한화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메모리 수요 내년까지 강하게 유지"
NH투자 "한화 순자산가치 대비 할인율 높아, 주주환원 위한 재원 확대 전망"
모간스탠리 'HBM 공급 과잉' 가능성 경고, 메모리반도체 호황 낙관론 경계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무한성편' 4주 연속 1위, OTT '폭군의 셰프' 시청률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