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은행 모바일 웹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 하나은행이 '모바일 웹'을 개편했다. <하나은행> |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수요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모바일 웹 홈 화면에 하나원큐 기본 홈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로 재구성 했다. ‘놀이터’ ‘축구플레이’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도 탑재해 웹과 앱 사이 연계성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구성을 부분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전체메뉴 개편’으로 직관성을 높이고 메뉴의 구조를 간소화 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웹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우선하는 하나은행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