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Cjournal
BpForum
Cjournal
금융  금융

우리금융 다문화 장학생 1천 명 선발, 장학금 18억9천만 원 지원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5-06-26 17:31: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리금융 다문화 장학생 1천 명 선발, 장학금 18억9천만 원 지원
▲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좌측),  이종휘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가운데), 장광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사무국장(우측)이 22일 '2025 우리누리 웰컴데이'에 참석해 장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비즈니스포스트] 우리금융그룹 산하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올해도 다문화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5년 다문화 장학생 1천 명을 선발하고 모두 18억9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선발 인원은 지난해보다 200명 늘었다.

‘다문화 장학사업’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 증진과 특기개발을 지원하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표 사업이다. 2012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약 7700명의 장학생에게 99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2일 우리금융 본사에서 장학금 전달식 ‘우리누리 웰컴데이’ 행사를 열고 올해 선발된 다문화 장학생과 가족, 역대 장학생들을 초청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희대학교 응원단, 걸그룹 아이멧유(I.MET.U)의 축하 공연,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무대, EBSi 강사 최태성 특강 등 문화·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매년 장학생 지원 규모를 확대하면서 장학생과 가족들을 초청할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나 기쁘다”며 “우리금융은 사회통합의 가치 구현을 위해 다문화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1만 달러 돌파해 상승 전망, 투자자 위험자산 선호 추세 뚜렷해져
이재명 '대출규제' 관련 언급, "투자수단이 부동산에 한정돼 여러 문제 발생" 
DL이앤씨 10개 분기 만에 네 자릿수 영업이익 예상, 박상신 복귀 1년 수익성 회복 ..
샤오미 전기차 제조 경쟁력도 테슬라와 대결, "차량 생산에 로봇 1천 대 활용"
흥국증권 "롯데쇼핑 2분기 호실적 전망, 실적 개선과 주주환원 확대"
6월 번호이동 66만 명, SK텔레콤 이탈자 LG유플러스로 가장 많이 옮겨
IBK투자 "빙그레 실적 눈높이 하향, 덜 덥고 비가 잦았다"
미국증시 상승세 당분간 이어진다, 모간스탠리 "연준 내년 금리인하 7회 예상"
롯데정밀화학 이중호재 맞이하나, 정승원 에폭시 원료 수출 확대에 저탄소 발전 기대감 커져
NH투자증권 "삼성SDI 목표주가 하향, 당분간 실적 반등 어려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