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Cjournal
BpForum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신라젠, 급성 골수성 백혈병 항암치료제 임상 1상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 받아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5-04-21 20:09: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라젠이 고형암 치료제 ‘BAL0891’의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 대상 임상 1상에 돌입한다.

신라젠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항암제 BAL0891의 임상 대상을 재발성·불응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로 확대하는 시험계획 변경을 승인받았다고 21일 공시했다.
 
신라젠, 급성 골수성 백혈병 항암치료제 임상 1상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 받아
▲ 신라젠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항암 치료제 'BAL0891'의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재 대상 임상 1상 계획 승인을 받았다.

신라젠은 이번 임상을 통해 2026년 3월까지 약 260명을 대상으로 BAL0891 단독요법과 병용요법의 안전성과 내약성, 항암 효과를 확인한다. 

BAL089는 신라젠이 2022년 스위스 제약사 바실리아로부터 도입한 항암제 후보물질이다. 

종양을 유발하고 성장하는 데 관여하는 트레오닌인산화효소(TTK)와 폴로유사인산화효소(PLK1)를 억제하는 방식으로 암을 치료한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콜마홀딩스 "콜마BNH 경영실패 바로잡아야", 생명과학 기업으로 리포지셔닝
비트코인 11만 달러 돌파해 상승 전망, 투자자 위험자산 선호 추세 뚜렷해져
애플 반독점 소송 못 피한다, 미 법원 소송 기각 청원 거부
이재명 '대출규제' 관련 언급, "투자수단이 부동산에 한정돼 여러 문제 발생" 
DL이앤씨 10개 분기 만에 네 자릿수 영업이익 예상, 박상신 복귀 1년 수익성 회복 ..
샤오미 전기차 제조 경쟁력도 테슬라와 대결, "차량 생산에 로봇 1천 대 활용"
흥국증권 "롯데쇼핑 2분기 호실적 전망, 실적 개선과 주주환원 확대"
6월 번호이동 66만 명, SK텔레콤 이탈자 LG유플러스로 가장 많이 옮겨
IBK투자 "빙그레 실적 눈높이 하향, 덜 덥고 비가 잦았다"
미국증시 상승세 당분간 이어진다, 모간스탠리 "연준 내년 금리인하 7회 예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