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슈퍼 ZRT 2기 운영 들어가, 마케팅 전략에 대학생 아이디어 활용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1-09 10:53: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마트·슈퍼 ZRT 2기 운영 들어가, 마케팅 전략에 대학생 아이디어 활용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마케팅 전략에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해 대학생들로 이뤄진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 2기를 출범했다. 사진은 ZRT 2기 출범식 사진. <롯데마트>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마케팅 전략에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다.

롯데마트·슈퍼는 2023년 12월21일 대학생들로 이뤄진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 2기를 출범했다고 9일 밝혔다.

ZRT는 Z세대의 소비 인사이트(통찰력)를 얻기 위해 롯데마트가 2022년 말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ZRT 2기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비전 ‘넘버1 그로서리 마켓’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과제를 수행한다.

구체적으로 Z세대와 밀접한 ‘인공지능 활용’과 ‘1~2인가구 공략’이라는 2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각 2개 팀씩 총 4개 팀이 참여해 3월7일까지 3개월 동안 오프라인 매장 경쟁력을 높이는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롯데마트·슈퍼는 Z세대의 아이디어에 전문성을 더하기 위해 각 소속 팀장이 사내교육을 담당하고 멘토링 또한 경력 10년차 이상의 실무진으로 구성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에 장학금 지원과 해당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우수 2개 팀에는 각각 장학금 500만 원, 300만 원을 제공하며 해당 팀 아이디어의 경우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펼쳐질 수 있게끔 기획과 예산, 기대효과 등을 전반적으로 살펴 현업 반영 가능성을 검토하기로 했다.

강산 롯데마트·슈퍼 브랜드전략팀 담당자는 “미래 핵심 고객층인 Z세대가 직접 고안한 아이디어를 통해 롯데마트와 슈퍼를 방문하는 젊은 고객들의 수를 늘리고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 또한 높이고자한다”며 “ZRT의 활동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모두 공유되는 만큼 앞으로 남은 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분사' 추진 쉽지 않아, TSMC와 경쟁에 큰 약점 김용원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갈림길에 선 롯데, 승부사 신동빈 '선택과 집중' 강도 높인다 남희헌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DL이앤씨 비우호적 환경에 수익성 악화, 이해욱 건설명가 재건 기반.. 장상유 기자
'명품백 수수 무혐의'에 자신감 얻었나, 윤석열 지지율에 김건희 광폭 행보 영향 주목 김대철 기자
기대 밑돈 ‘PS5 프로’와 ‘엑스박스 X·S’, 닌텐도 차기 콘솔게임기에 쏠리는 눈 이동현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현대카드 '침착한 전진', 정태영 건전성 수익성 혁신성 모두 챙긴다 조혜경 기자
해외여행 가서 사진 찍은 랜드마크, 알고 보니 한국 건설사 작품이었네 김인애 기자
2024 롤드컵 25일 독일 베를린 개막, 한화생명·젠지·DK·T1 한국대표 출전 김인애 기자
인도 경쟁당국 "삼성전자 샤오미, 전자상거래기업과 공모해 독점금지법 위반" 정희경 기자
‘늦더위’에 9월 둘째 주 전력 총수요 100GW 근접,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 정희경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