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 전문 변호사
금융증권부 기자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유통&성장기업부 기자
영화평론가
산업&IT부 부장
금융증권부 부장직대
정책경제부 부국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정책경제부 기자
때아닌 비상계엄과 대통령 탄핵 사태로 정치적 불안이 지속되면서 고환율 기조가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국내 타이어 업계는 수출 비중이 높아 고환율 수혜 산업으로 알려졌지만, 불안정한 경영환경이 최근 호실적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는 긴..
기후변화에 아시아 지역에서 태풍이 발생하는 빈도가 크게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왔다.기후변..
미국 자동차 '빅3'로 불리는 포드와 GM 및 스텔란티스가 모두 CATL과 배터리 제조에서 협력해..
강성묵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겸 하나증권 대표이사가 실적 개선을 통해 경영능력을 입증하며 연임에 성공했다.강 부회장은초대형투자은행(IB) 인가에 속도를 붙이고 비은행 강화를 위해 하나금융과 시너지를 확대하며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준비를 하고 ..
서울중앙지검이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의 출석 연기 요청을 허가했다. 이에 조 전 대표는 오는 16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될 것으로 보인다.서울중앙지검은 13일 조 전 대표가 낸 출석 연기 요청을 검토한 뒤 이를 허가하기로 하고 16일 서울구치소로 출..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4일 연속 반등세를 이어가 상승 마감했다. 탄핵 표결을 앞두고 정치적 불확실성이 완화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13일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12.34포인트(0.50%) 오른 2494.64에, 코스닥지수는..
고려아연과 영풍·MBK파트너스가 경영권 분쟁을 벌이는 가운데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측 영풍정밀이 장형진 영풍 고문과 영풍 이사진을 상대로 9300억 원대 주주대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영풍정밀은 지난 10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영풍 장형진..
과학자의 길 걷다 신학자로, 연임 성공에도 임용비리 의혹 현안 해결해야 [2024년]
대우맨 출신으로 창업공신, 위탁개발생산 신사업 도전 [2024년]
한화그룹 대표 재무전문가, '여성을 아는 보험사'로 펨테크 주목 [2024년]
화장품 연구원 40년 경력의 창업오너, 해외 공략으로 매출 1조 목표 [2024년]
형제 경영권 다툼에서 승리, 횡령 및 배임 혐의 오너리스크는 지속 [2024년]
서울 동대문시장의 신화, 해외진출과 2세경영 승계에 역점 [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