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공기업

박재호 "도로공사는 대왕판교-양재구간 교통정체 조속 해결해야"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8-10-04 14:50: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도로공사가 대왕판교와 서울 양재 구간 고속도로의 고질적 정체 현상에 실질적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것으로 지적됐다.

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경부선 ‘대왕판교→양재’ 구간이 전국 고속도로에서 가장 붐비는 구간으로 나타났다.
 
박재호 "도로공사는 대왕판교-양재구간 교통정체 조속 해결해야"
▲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경부선 대왕판교→양재 구간은 1년 동안 2600시간, 월 평균 219시간 정체가 발생했다.

서울외곽선 시흥→송내 구간이 월 평균 218시간 정체, 서해안선 일직Jct→금천 구간이 월 평균 165시간 정체, 서울외곽선 김포TG→송내 구간이 월 평균 117시간 정체, 서울외곽선 판교Jct→청계TG이 월 평균 99시간 정체로 뒤를 이었다.

경부선 대왕판교→양재 구간은 특히 주말에 크게 붐볐다.

경부선 대왕판교→양재 구간은 주말에 월 평균 61시간 정체가 발생해 주말 혼잡구간 1위에도 올랐다.

평일에 가장 차가 많이 밀리는 곳은 서울외곽선 시흥→송내 구간(월평균 169시간)으로 나타났다.

고속도로 정체 시간은 통행 속도가 40km/h 이하인 시간을 따져 산출된다. 통행 속도가  40km/h 이하인 상황이 평일은 하루 1시간 이상씩 월 8일 이상, 주말은 하루 2시간 이상씩 월 4일 이상 유지되면 정체 구간으로 본다.

박 의원은 “국민들은 빠른 이동을 위해 통행료를 지불하고 고속도로를 이용하는데 현재 고속도로는 교통체증으로 본연의 기능을 다 하지 못하고 있다”며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혼잡 구간의 정체 시간을 줄이기 위한 현실적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는 현재 고속도로 혼잡 구간을 개선하기 위해 3개년 단위로 ‘고속도로 교통정체 개선 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영풍정밀, 장형진 고문·영풍 이사진에 9300억 주주대표 손해배상 소송
현대차그룹 정의선 "진정한 최고 순간 아직 오지 않았다", 글로벌혁신센터 타운홀미팅
펄어비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 2025년 출시, 스팀 등록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서 설비점검 직원 사망, 가스 누출 추정
TSMC 반도체 '파운드리+패키징' 시장 점유율 33%, 삼성전자는 6% 그쳐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NH투자증권 "메가스터디교육 목표주가 하향, 실적과 주주환원 기대감은 유효"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이재명 "윤석열 광기의 선전포고" "국민의힘 탄핵 찬성 표결 동참해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