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은행,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4년째 은행부문 1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8-06-27 13:49: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4년째 은행부문 1위
▲ 배순훈 글로벌경영협회장(앞줄 왼쪽 세번째)과 윤보경 신한은행 CS추진실장(앞줄 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21일 중국 상해 윈드햄번드이스트호텔에서 열린 글로벌고객만족도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글로벌 고객 만족도 조사(GCSI)에서 14년 연속 은행부문 1위로 뽑혔다.

신한은행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8 글로벌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4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고객 만족도 조사는 국가별 글로벌 산업 경쟁력 지표와 글로벌 고객 만족경영의 척도를 기준으로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것이다.

이번 조사는 9개 산업군의 186개 상품을 대상으로 10만 명의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전국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서비스와 상품, 프로세스 등을 모두 바꿔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인 ‘신한 쏠(SOL)’을 내놓아 이용자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은 시대적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적 고객가치 선도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만들어 글로벌 리딩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