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19일 디지털금융그룹을 영업지원부문 소속에서 국내마케팅을 총괄하는 국내부문에 배치해 고객 서비스와 가까워지도록 조직을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 손태승 우리은행장.
빅데이터센터를 새로 만들어 은행 내·외부 데이터를 통합관리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차세대 전산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차세대정보통신기술(ICT)구축단과 ICT지원센터를 합쳐 정보기술(IT)그룹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전략을 총괄하는 최고디지털책임자(CDO)도 외부 전문가로 영입했다.
고객정보 보호와 보안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단을 정보보호그룹으로 지위를 높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4차산업혁명에 따른 금융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금융의 조직과 역할을 강화했다”며 “디지털 기술과 금융기법의 융합을 위해 관련 조직체계를 구축했고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