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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나항공이 2017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인증패를 받은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왼쪽 두번째) 모습. |
아시아나항공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항공부문에서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에 이름을 올렸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시상식에 아시아나항공 대표로 참석해 상을 수상했다.
김 사장은 “대내외 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임직원들이 합심한 결과”라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품질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여성과 20대, 프리미엄좌석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품질과 기재경쟁력에서 점수가 높았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IT기술을 접목해 편의성을 높인 점도 1위에 오르는 데 한몫했다고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기내서비스와 회원혜택의 다양성, 항공동맹을 통한 판매망 확대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16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 항공사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해마다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평가 조사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최근 1년 동안 같은 항공사를 편도 기준으로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부터 59세까지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