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카카오, 아이유 앞세워 게임별 홍보 게임생태계 구축에 전력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02-28 18:10: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가 카카오톡의 새 서비스인 ‘게임별’ 이용자를 늘리는 데 힘을 쏟고 있다. 게임별 서비스를 활성화해 새로운 게임생태계를 구축에 나서고 있다.

28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는 가수 아이유를 광고모델로 섭외하고 주요 공중파 및 케이블 방송에서 카카오톡 게임별 홍보를 시작했다.

  카카오, 아이유 앞세워 게임별 홍보 게임생태계 구축에 전력  
▲ 카카오는 '게임별' 광고모델로 아이유를 섭외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공간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캐쥬얼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는 3월13일까지 게임별을 카카오톡에 추가하는 사용자에게 아이유 리얼콘(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선물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특히 게임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스낵게임’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스낵게임은 HTML5 기반으로 만들어져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이다.

카카오는 현재 ‘라이언의 보물상자’와 ‘라이언과 눈싸움 한 판!’, ‘명사수 라이언’ 등 자체 개발한 11종의 스낵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하루 이용자는 200만 명 수준이다.

카카오는 새로운 게임생태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출시되는 카카오게임을 HTML5 버전의 ‘맛보기게임’으로 만들어 홍보를 한 다음 정식게임이 출시되면 앱 다운을 유도하는 것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게임별 이용자 증가와 함께 매일 스낵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수도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며 “국내에서 HTML5 기반 게임은 아직 미개척지인 만큼 카카오 스낵게임 사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해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인기기사

[빅웨이브 리더십] 인텔 CEO '오판'으로 반도체 리더십 상실, 삼성전자에 경종 김용원 기자
다가오는 징검다리 연휴 가을 꽃에 취해볼까, 국화 야생화 핑크뮬리 명소는 류근영 기자
'서울-부산 단 20분', 꿈의 철도 '하이퍼루프' 어디까지 왔나 허원석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정용진, 신세계그룹 재계 10위권 도약시킨 이명희처럼 위상 높일 무.. 윤인선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대우건설 건설경기 부진에 수익성 악화, 정원주 ‘글로벌 대우’ DN.. 김홍준 기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3분기 반도체 매출 역대 최대치 경신 전망, 인텔 제칠 듯 윤휘종 기자
기아타이거즈 우승에 현대차증권 리테일 미소, 배형근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김태영 기자
연휴 내내 OTT 드라마 본 당신이라면, 구독료 무료도 가능한 카드상품에 주목 조혜경 기자
인텔 파운드리 사업 분사 결정, "50년 역사에서 가장 심각한 위기 극복" 윤휘종 기자
‘해리스냐 트럼프냐’, 미국 대선 결과에 연말 몰린 기후대응 국제회의들도 요동친다 손영호 기자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아이유짱
아이유가 광고하길래 해봤는데 킬링타임용 게임이 몇가지있음. 할만함   (2017-02-28 22:5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