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2026-01-23 13:49:01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NS홈쇼핑이 농어촌과 기업 사이 상생과 농어촌 ESG(환경ᐧ사회ᐧ지배구조) 실천에 힘쓴 성과를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22일 부산에서 진행된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실천 인정서’와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함께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가 22일 열린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NS홈쇼핑 >
‘2025년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은 농어촌 상생기금 참여 확대를 위해 대ᐧ중소기업ᐧ농어업협력재단에서 마련한 행사다.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정패와 정부포상을 전달했다.
NS홈쇼핑은 이번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를 받으며 동시에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전체 방송 편성의 60% 이상을 식품으로 운영하며 농수축임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대와 농어축산가의 소득 향상,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점을 인정 받았다고 NS홈쇼핑은 설명했다.
NS홈쇼핑은 대ᐧ중소기업ᐧ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한 상생협력기금 출연으로 매년 협력 사업 10개 이상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은 모두 91억 원 규모다.
이 같은 공로를 바탕으로 NS홈쇼핑은 2023년 농어촌 ESG 실천 인정 기업으로 첫 선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인정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농어촌과 상생을 위해 이어온 노력들이 3년을 이어가는 수상으로 인정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먹거리의 근간인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책임 있는 ESG 경영과 실질적 협력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