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1200대1 경쟁률',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폭군의 셰프' 팝업 성료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11-09 13:28: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1200대1 경쟁률',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폭군의 셰프' 팝업 성료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폭군의 셰프' 팝업스토어 현장. < CJ제일제당 >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차세대 한식 셰프 발굴·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운영한 팝업스토어가 마무리됐다.

CJ제일제당 '퀴진케이(Cuisine. K)'는 9일 tvN 드라마 ‘폭군의 셰프’ 스페셜 팝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폭군의 식탁, 연지영의 한 상' 팝업은 2~4일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진행됐다. CJ제일제당이 드라마 '폭군의 셰프' 제작사인 CJ ENM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해 선보인 기간 한정 이벤트로 K푸드와 K콘텐츠가 결합한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었다.

이번 팝업은 지난달 28일부터 이틀 동안 '캐치테이블' 앱에서 진행한 응모 이벤트로 무료 운영됐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들에게만 팝업 레스토랑에서 식사할 기회를 제공했는데 짧은 응모 기간에도 1200대1이 넘는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다. 

팝업은 드라마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음식과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체험형 공간을 구현하고 폭군의 셰프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팝업에서 퀴진케이 영셰프들은 △오뜨퀴진 한입거리 육회&비프 슈니첼 △완두콩 포타주 △된장 파스타 △산삼먹은 오골계 삼계탕 △산머루주 비프 부르기뇽 △일류 프렌치 비빔밥&된장국 △흑임자 마카롱 등 모두 7가지 코스를 선보였다. 이 메뉴들은 퀴진케이 영셰프 5인이 드라마 속에 등장한 궁중요리를 직접 연구하고 재해석해 구현했다.

김상명 CJ제일제당 Hansik245팀 담당자는 "이번 팝업은 K푸드와 K콘텐츠의 시너지로 한식 파인다이닝의 고유한 매력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한식 셰프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K푸드의 저변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자동차업체 신용등급 줄하락에도 현대차·토요타는 '유지', 전망도 '안정적'
민주당 김병기 "대장동·대북송금 검찰 수사 관련 청문회 국정조사 상설특검 적극 검토"
카카오뱅크 MSCI ESG평가서 최고등급  'AAA' 획득, 인터넷전문은행 중 유일
SSG닷컴 16일까지 중소 파트너사 상품 특가 판매, '코리아 세일 페스타' 동참
하나금융 MSCI 평가 최상위 등급 'AAA' 획득, ESG경영 성과 인정받아
'1200대1 경쟁률',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폭군의 셰프' 팝업 성료
우리금융 에너지 취약 580가구에 연탄 11만6천 장 지원, 임종룡 "온기 전해"
쿠팡 16일까지 패션 할인전 '쿠페세' 진행, 2만4천종 특가 판매
신한금융 생산적ᐧ포용 금융에 110조 공급, 국민성장펀드에 10조 투자
신세계 서울 강남점 매출 3년째 3조 넘어서, "명품 매출 전체의 40% 차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