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농심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콜라보, 하반기 예정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바탕으로 4분기 미국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증가 추세로 돌아설 전망이다. 다만 그 지속성에 대해 모니터링은 필요하다.
다올투자증권은 23일 농심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5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했다. 직전거래일 22일 기준 주가는 43만1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 농심의 2026년 매출액은 3조7590억 원, 영업이익은 1840억 원으로 추정된다. <농심> |
농심의 3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4% 늘어난 8827억 원, 영업이익은 18.4% 증가한 445억 원으로 추정한다.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이다.
3분기 별도 매출액은 3월 진행한 라면 가격인상 효과로 전년 동기대비 +3.7% 증가한 6960억 원으로 추정된다. 스낵 매출도 메론킥 및 신제품 성과로 전년 동기대비 +10%,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한 1230억 원으로 추정된다.
하반기 해외 마케팅비 투입 확대에도 국내 비용 축소로 별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84.4% 증가한 313억 원으로 추정된다.
3분기 해외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8% 증가한 2460억 원으로 추정된다. 주요국 내 판매 흐름은 2분기와 유사하며, 외형 성장 우선 기조를 유지 중이다.
3분기 미국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 줄어든 1500억 원으로 추정된다. 7월 라면 전 제품은 10% 초반대 가격인상에 따라 7월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8~9월 판매량은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다연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가격인상 효과는 4분기에 온기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3분기 중국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4% 증가한 350억 원으로 추정된다. 2분기와 마찬가지로 신제품 및 신규채널 입점 확대를 통한 외형 성장 우선 기조가 유지된다.
3분기 일본 매출액은 전분기와 유사한 전년 동기대비 30%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3분기에도 신라면 툼바 재주문이 발생했고, 신라면 신규맛의 CVS 입점 등 신제품 입점이 지속 중이다.
유럽은 법인 설립 후 거래선 정비 작업 절정기를 지나며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감소했다.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개시, K팝 여돌 광고(신라면 브랜드) 등 판매량 드라이버는 4분기에 포진했다. 9월 농심 라면 수출액 증가, 4분기 케데헌 물량 매출 인식 및 미국 매출액 (+) 전환 전망을 반영해 적정주가를 50만 원으로 상향했다.
이다연 연구원은 “다만 그 지속성에 대한 모니터링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농심의 2025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3.6% 늘어난 3조5640억 원, 영업이익은 8.3% 증가한 1770억 원으로 추정된다. 장원수 기자